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대우조선해양에 2兆 유상증자 실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6 17:44:54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6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 대우조선해양에 2兆 유상증자 실시[주요언론]

한화그룹은 16일 대우조선해양과 투자유치 본계약을 체결했다. 한화는 대우조선해양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2조원을 투입한다. 산업은행은 이날 한화그룹과 대우조선해양 간에 2조원 유상증자를 내용으로 하는 신주인수계약이 체결됐다고 밝혔다.


한은, 첫 채안펀드 RP매입 수요미달…8%만 낙찰[주요언론]


한은은 16일 RP 91일물 매입 경쟁입찰을 시행한 결과 616억원이 응찰해 616억원이 낙찰됐다고 공지했다. 평균 낙찰금리는 3.51%였다. 매입 예정 금액 7500억원의 10분의 1도 안되는 금액만 낙찰된 것이다. 한은은 이날 2차 채안펀드가 1차로 1조5000억원 규모로 출자되는 것에 맞춰 지원 가능액인(채안펀드 출자금액의 50%) 7500억원 규모로 RP매입을 실시했다.  최근 단기금리가 기준금리 보다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는 등 단기자금 시장이 안정세를 보이면서 한은을 통한 자금 수요가 줄어든 것이 배경으로 보인다. 


금감원, 신한은행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 자율적 개선 권고[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대우조선해양, 전투용 무인 잠수정 개발…한화 계열사도 참여 한은,"당분간 상승률 5% 내외…오름세는 둔화" 外

금융감독원이 신한은행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의 실효성을 제고해달라며 개선을 요구했다. 16일 금감원 공시에 따르면 최근 금감원은 신한은행에 FDS 관련 업무 실효성 제고를 권고했다. FDS는 금융 거래에서 부정 결제나 사기 등 이상 거래 징후를 사전에 탐지해서 차단하는 보안 시스템이다. 이번 금융감독원의 권고는 금융회사의 주의 또는 자율적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지도일뿐 제재는 아니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 전환[주요언론]


하나투어는 2023년부터 송미선·육경건 공동 대표 체제에서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송미선 대표 단독 체제 전환을 통해 급변하는 여행시장에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경영성과를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의 단독 대표 체제는 2008년 이후 15년 만이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매니징디렉터앤파트너로 활동했던 송미선 대표는 2020년 3월 하나투어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티웨이항공에 골머리 앓는 JKL…추가 출자 없이 지켜본다[이데일리]


티웨이항공의 2대주주인 JKL파트너스는 자본잠식 상태인 티웨이항공으로의 추가 출자는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 JKL파트너스는 특수목적법인(SPC) '더블유밸류업 유한회사'를 통해 3분기 기준 티웨이항공의 지분 16.57%를 보유하고 있다. JKL파트너스는 지난해 4월 8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CPS)를 인수하며 티웨이항공 2대주주에 올랐다. 신규 블라인드펀드의 첫 자금 소진처를 항공업으로 택할 정도로 티웨이항공의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컸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올해 초까지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자 JKL파트너스는 지난 4월 티웨이항공의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217억원을 추가 투자했다


국민연금 해외자산 10%까지 환헤지 도입[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6일 국민연금의 환헤지 비율을 현행 0%에서 최대 10%까지 한시적으로 상향을 결정했다. 불필요한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해외주식의 전략적 자산배분(SAA) 허용범위는 현행 1.5%p에서 3.0%p로 확대키로 했다. 앞서 국민연금은 2018년부터 해외자산에 투자시 환헤지 없이 환율변동성에 그대로 노출하는 '환오픈' 전략을 시행해왔다. 환헤지 규모가 워낙 큰 탓에 대규모 선물환 계약을 받아줄 상대를 찾기 어려운 데다 제반 수수료 등 비용 부담이 커서다. 기금위는 이례적인 환율 상승이 다시 발생할 경우 안정화되기 전까지 한시적으로 외환 익스포저의 규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