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오늘 대우조선해양 인수 본계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16 11:08:55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6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 오늘 대우조선해양 인수 본계약 [주요언론]

이날 한화의 대우조선 인수를 승인한다. 대우조선과 산은, 한화 계열사도 각각 긴급 소집된 이사회에서 대우조선 인수·매각을 위한 본계약 체결 절차를 마무리한다. 국내외 인허가와 최종 지분 매매 절차가 남았으나 별다른 걸림돌은 없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분석이다. 이에 내년 상반기 내 모든 절차를 마무리 짓고 조선업계 '빅3' 체제의 출발을 알릴 것으로 보인다. 한화는 지난달 말 큰 변수 없이 실사작업을 마치고 산업은행과 인수 관련 절차를 밟아왔다. 조건부 투자합의서(MOU)를 체결한 지 두 달여 만에 본계약을 체결한 만큼 향후 절차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수출입銀, 인니 정유설비에 11.9억弗 PF금융 제공[주요언론]


한국수출입은행은 전날 인니 국영석유가스회사 페르타미나(Pertamina)와 발릭파판(Balikpapan) 정유공장 증설 사업에 11억9000만달러 규모의 PF금융 지원 약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2025년 사업이 완료되면 발릭파판 정유공장의 생산량이 하루 26만배럴에서 36만배럴로 약 140% 확대될 예정이다.


1%대 약관대출 나올수 있을까…고심중인 보험사들[아시아경제]

관련기사 more
대우조선해양 품은 한화, 방산 앞세워 '글로벌 메이저' 초석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과 대형 생명보험사들은 최근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초저금리 보험 약관대출 출시 방안을 몇차례 논의했다. 보험 약관대출은 보험계약을 담보로 보험사에서 돈을 빌리는 것을 뜻한다.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도 전화나 인터넷으로 비교적 쉽게 돈을 빌릴 수 있어 급전이 필요한 금융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한다. 다만 시스템 개발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 부담이 상당해 실제 상품 출시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코인 과세 시작하나…투자자들 '혼란'[뉴시스]


행정안전부는 지난 14일 '국세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일부개정령안'을 입법 예고했다. 해당 개정안에 따르면 국세청은 가상자산 거래소득 과세의 안정적 운영 준비를 위해 필요한 인력 2명(5급 1명, 6급 1명)을 증원한다. 가상자산 거래소득 과세는 가상자산을 양도 및 대여함으로써 발생한 수익을 분리 과세하는 '기타소득'으로 보고 연 250만원(공제액)이 넘는 소득에 20% 세율을 부과하는 제도다. 당초 올해 1월부터 시행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1년 유예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내년 1월로 시행 시기가 미뤄진 상태다. 다만 야당이 현재까지 정부·여당의 '2년 유예안'에 강력히 반발하고 있어 가상자산 과세가 예정대로 다음 달 시행될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있다.


트러스톤, 태광산업 경영참여 선언[주요언론]


트러스톤운용은 전날 장 마감 이후 태광산업 보유목적을 경영참여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변경사유에 대해 "장래 태광산업에 대해 경영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목적의 행위를 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지만 현재까지 구체적 계획을 수립하지는 않았다"며 "향후 구체적 계획이 수립되면 정정 공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러스톤운용은 태광산업 지분 5.80%를 보유한 주요 주주다.


임신중절약 국내 허가 끝내 '물거품'…현대약품 자진 취하[주요언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6일 현대약품이 지난해 7월 2일 수입의약품 품목허가를 신청한 임신중절 의약품 미프지미소의 품목허가 신청을 전날(15일) 자진 취하해 허가심사 절차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미프지미소는 국내 처음으로 사용되는 신물질을 함유한 임신중절 의약품이다. 지난 2015년 7월 캐나다에서 먼저 허가를 받았으며, 현대약품이 수입 판매를 추진해왔다. 그러나 그동안 국내에서는 미프지미소 도입을 놓고 논란이 지속돼 왔다. 불법적인 임신중절약 판매 등을 막기 위해 우선 심사가 시급하다는 주장과 약의 사용 제한 등 관련 제도를 우선 마련한 뒤 약을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대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