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페이증권, MTS 주식 종목별 '토론방' 제공
강동원 기자
2022.12.14 09:29:58
증권 계좌 없어도 이용 가능…"투자 정보 공유 활성화 기대"
카카오페이증권이 MTS에 토론방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토론방' 기능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토론방은 투자자들이 관심 있는 투자 종목에 대해 시장 반응을 살피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증권 계좌가 없거나 MTS에 가입하지 않았어도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돼 있다면 카카오페이앱 '주식' 탭 내 '발견' 탭과 종목별 상세화면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는 프로필을 만든 후 자신의 생각을 종목별 토론방에 공유할 수 있다. 다양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골라 토론방을 위한 나만의 프로필을 만드는 재미를 더했다. 관심 종목에 대한 다른 사용자 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며 교류할 수 있다. 비속어 필터링 기능을 탑재해 건전한 소통 기능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 사용자가 보유 종목의 평균 투자 단가(평단가)를 공유하는 '층수 인증' 기능도 제공한다. 자신이 보유한 종목의 토론방에 의견과 함께 평단가를 인증해 사용자 간 투자 현황 및 투자 의견을 서로 참고할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주식 시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발견' 탭에서는 급등·급락 종목별 토론방이나 활발히 토론이 이뤄지고 있는 인기 글 모음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페이증권, 적자 탈출 카카오톡에 SOS 콘텐츠 눈독 들이는 사우디와 발맞출까 '로카' 본입찰, 인수가 4000억 이상 제시 불붙는 장현국 책임론...입지 약화는 불분명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된 토론방이 많은 사용자에게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시장 분위기를 참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과 투자와 연결을 강화해 함께 할 수 있는 투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카카오페이증권은 많은 사용자들이 MT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신규 회원 체계를 추가했다. 증권 계좌를 개설하지 않았거나 MTS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았어도 주식 거래를 제외한 실시간 시세 확인, 관심 종목 추가, 종목별 알림 등 다양한 기능부터 종목 토론방을 포함한 투자 정보와 다양한 주식 프로모션까지 이용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