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드래곤플라이 CJ ENM '스페셜포스' 콘텐츠화 맞손
이규연 기자
2022.12.07 16:18:40
콘텐츠 사업 진출 위한 MOU 체결…'스페셜포스' IP 확장 함께 추진
권석홍 드래곤플라이 사업본부장(오른쪽)과 이종민 CJ ENM IP개발센터장이 6일 두 기업의 새로운 콘텐츠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드래곤플라이)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드래곤플라이가 CJ ENM과 손잡고 '스페셜포스'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콘텐츠 사업에 나선다. 


드래곤플라이는 CJ ENM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사업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두 기업은 드래곤플라이의 주요 게임인 스페셜포스 IP 활용과 관련해 기술과 사업 전략을 공유하기로 했다. 게임 사업과 웹툰, 영화‧드라마 등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드래곤플라이는 CJ ENM 소속 작가들과 함께 스페셜포스 세계관을 확장하면서 다양한 캐릭터를 기획하고 개발하기로 했다.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스토리 IP 저작물을 양쪽 모두 다양하게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크래프톤 '배그' e스포츠 대회 'PNC 2023' 15일 개막 外 CJ ENM, 자회사 2곳에 796억 실탄 쏜다 드래곤플라이, 350억 자금 조달…신작 '승부수'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모바일' 9월 태국 출시 外

스페셜포스는 2004년 출시된 FPS(1인칭 슈팅 게임)로 상당한 인기를 끌면서 글로벌 누적 회원 수 1억명을 넘어섰다. 현재 한국 외에 필리핀, 태국, 중국, 대만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원명수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J ENM과 함께 좋은 작품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며 이른 시일 안에 작품을 공개하겠다"며 "CJ ENM뿐 아니라 여러 기업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면서 IP 사업을 다각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