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SK에코플랜트, 에너지·글로벌 부문 조직 개편
권녕찬 기자
2022.12.02 14:35:59
박경일 사장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SK에코플랜트가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에너지 부문 사업 조직을 최적화하고 글로벌 조직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환경사업은 전사 전략 방향에 맞춰 글로벌 에코 BU(Business Unit)와 국내 에코 BU로 재편하며 책임 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글로벌 에코 BU는 해외시장 진출에 집중하고, 국내 에코 BU는 사업개발 기능 강화 및 업스트림 영역 확장을 통해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에너지 사업은 기존 에코에너지 BU 산하에 분산에너지사업담당, 글로벌에너지담당, 미주사업담당 조직을 신설했다. 연료전지 기반 사업을 다각화하고 수소 및 수전해 사업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해외시장 선점 및 성장성 확보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밖에 솔루션 사업(플랜트, 주택·건설, 인프라)은 기존 에코솔루션 BU 산하에 넷제로(Net-Zero) 사업단을 신설하고, 도시재생 및 자원순환 등 핵심사업 중심으로 재편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인사에서 환경,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성과 유연한 리더십을 갖춘 인력을 신규 임원으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지속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SK에코플랜트, 3Q 해외사업환산이익 1629억…98%↑ SK에코플랜트, PF 지급보증 1458억 ESG기준원, 평가 대폭 개정…중견건설사 '부글부글' SK에코엔지니어링,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앞으로 ESG 경영을 강화해 전 세계 환경·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순환 경제를 선도하는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신규 임원 선임 (13명)

▲ 김경수 Eco Space사업관리담당

▲ 김진환 SCM담당

▲ 박상진 CR담당

▲ 박선기 국내사업관리담당

▲ 배상빈 미래전략담당

▲ 송효준 Waste담당

▲ 신재동 Global법무담당

▲ 신학진 Global환경전략담당

▲ 윤광수 Eco Solution사업관리담당

▲ 이세호 CMO담당

▲ 이주한 PM담당

▲ 최항석 Net-Zero컴플렉스담당

▲  Michael Tae 미주사업담당, 겸)Betek법인장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