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현대차그룹, 英 '탑기어 어워즈' 휩쓸다
설동협 기자
2022.12.01 13:17:37
현대차 N비전74 '올해의 인기 차량'·기아 '올해의 자동차회사' 각각 선정
현대차 수소하이브리드 N비전74.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차그룹이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매체 탑기어(Top Gear)가 주관하는 '탑기어 어워즈'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영국 BBC 탑기어 매거진은 현대차의 고성능 모델인 N비전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각각 선정했다.


올해의 인기 차량은 과감한 기술적 혁신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7월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공개한 N비전74는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 차량으로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보여준다.


이 차량은 지난 1974년 포니 쿠페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500kW, 최대토크 900Nm, 최고속도 250km/h, 1회 충전시 주행 거리 600km 등 서로 다른 두 개의 동력원이 최대한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 스코틀랜드 '올해의 車' 4관왕 현대차 북미 생산 전기차에 SK온 배터리

탑기어 측은 "N비전74를 통해 현대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된 기아는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아의 베스트 셀링 차량인 신형 스포티지와 니로의 경쟁력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잭 릭스 BBC 탑기어 편집장은 "신형 스포티지는 경쟁차 대비 우수한 성능을, 신형 니로는 개성있는 디자인과 다양한 친환경차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갖췄다"며 "기아는 전동화 시대에도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이라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기업이 모두 인정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제1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