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중대재해, 처벌 대신 '자기규율' 로드맵에 경영계 '환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30 16:45:50
이 기사는 2022년 11월 30일 16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중대재해, 처벌 대신 '자기규율' 로드맵에 경영계 '환영'[주요언론]

정부가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노동자 사망 사고 등 중대재해 감축을 위해 시행하는 처벌 규제 방식을 '자기규율'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하자 경영계가 환영의 입장을 발표했다. 강석구 대한상공회의소 조사본부장은 "안전책임 주체인 노사 책임에 기반한 자기규율과 예방역량 향상 지원이라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기본원칙에 공감한다"며 "내년 1월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되는데 정부가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령 개정 등 보완 입법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30일 밝혔다.

즉시연금 '태풍의 눈'… 교보생명, '700억 미지급' 항소심 연기[주요언론]

700억원대 즉시연금을 둘러싼 교보생명과 소비자간 항소심 선고가 법원의 요청에 따라 다음달 21일로 연기됐다. 소비자 단체는 하루빨리 재판 결과가 나와 소비자들을 구제해 줘야 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삼성생명이 지난 23일 1심을 뒤집고 2심에서 승소한 것을 봤을 때 보험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삼성생명에 이어 교보생명이 승소할 경우 다른 보험사 재판에 미치는 파급력은 상당히 클 전망이다.


두산밥캣, 블록딜 여파에 주가 14%대 급락[주요언론]

국내 증권사 4곳이 두산밥캣 주식 500만주에 대한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에 나서면서 두산밥캣 주가가 급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두산밥캣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800원(14.03%) 내린 3만5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같은 주가 하락은 한국투자·NH투자·키움·신영증권 등 4개 증권사가 보유 중이던 두산밥캣 주식 전량을 이날 개장 전 처분해 현금화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통상 블록딜은 주식을 대거 매도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만큼 주가에 악재로 작용한다.


"계약 했는데…" 미분양 속출에 광양아파트 입주자모집 취소 검토[주요언론]

지난달 전남 광양에서 분양한 한 아파트가 부동산 시장 침체로 미분양 사태가 빚어지자 입주자 모집승인 취소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려로 부동산 시장이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분양을 마친 후에도 사업을 아예 접거나 분양을 연기하는 것을 고려하는 단지들이 생기고 있다.


게임강자 엔씨 'K팝 굴욕'…하이브에 밀린 '유니버스' 매각한다[중앙일보]

게임회사 엔씨소프트가 사업 다각화를 위해 뛰어든 엔터 사업을 2년 만에 정리하기로 했다. 엔터 사업 운영 능력에 빨간불이 켜진 데다 하이브·SM과 같은 기획사가 주도하는 팬 플랫폼 경쟁에서 승산이 낮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30일 엔터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팬 플랫폼 유니버스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 산하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매각을 추진 중이다. 엔씨소프트와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돌관공사의 추억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