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스퀘어 투자 전략 통했다…온마인드 가치 1.5배↑
최지웅 기자
2022.11.21 10:50:19
하나은행, 온마인드에 20억원 투자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1일 10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3D 버추얼 휴먼 '나수아' 이미지 (출처=SK스퀘어)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스퀘어는 지난해 11월 출범 후 최초로 투자한 3D 버추얼 휴먼 제작회사 온마인드가 하나은행으로부터 2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투자로 온마인드의 지분(신주 발행) 6.25%를 확보했다. 온마인드 기업가치는 1년 만에 1.5배로 증가했다. 온마인드가 하나은행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300억원이다. 지난해 11월 SK스퀘어가 온마인드에 80억원을 투자할 당시 온마인드의 기업가치는 200억원이었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요소 중 하나로 버추얼 휴먼에 주목하고, 온마인드의 전략적 투자자 대열에 합류했다고 설명했다.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협업 생태계는 공동 최대주주인 넵튠과 SK스퀘어가 주축으로 이끌고 있다. 이번 하나은행의 합류로 금융까지 협업 전선이 대폭 확대됐다.


최근 세계적으로 가상인간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제공이 활발해지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AI 뱅커, 라이브커머스 모델, 은행 지점 내 키오스크 디지털안내원 등 고객과 다양한 접점에서 버추얼 휴먼을 활용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SK스퀘어, 신임 CEO에 박성하 사장 선임 김형일 대표 "AI 결합해 '찐' 버추얼 휴먼 만든다" 디지털 휴먼 개발사 '온마인드', 몸값 비싸졌다

온마인드는 확보한 재원으로 버추얼 휴먼 기술 고도화를 위한 R&D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우수 개발자 인력을 대대적으로 채용하고, 기업(B2B)이나 개인(B2C)이 손쉽게 버추얼 휴먼을 제작하고 운용할 수 있는 '스튜디오 플랫폼' 사업도 구축할 예정이다.


온마인드의 하나은행 투자 유치는 SK스퀘어의 투자사 성장 전략이 맺은 결실로 평가된다. SK스퀘어는 ▲신규 투자 유치 지원 ▲SK ICT 계열사와 협업 생태계 확대 등을 통해 투자사의 기업가치를 증대를 꾀하고 있다.


류병훈 SK스퀘어 MD는 "이번 투자 유치는 어려운 거시환경에도 SK스퀘어의 투자 포트폴리오 회사가 단기간에 기업가치 증대를 이뤄낸 사례"라며 "앞으로도 SK스퀘어만의 투자 노하우와 협업 생태계를 적극 활용해 포트폴리오 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