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경쟁사 인력 부당하게 빼갔나"...공정위, 현대重 현장조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18 17:50:34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8일 17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쟁사 인력 부당하게 빼갔나"...공정위, 현대重 현장조사 [머니투데이]

18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공정위 시장감시국은 최근 현대중공업그룹의 중간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과 이 회사가 지배하는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등 총 4개사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단행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계열 조선사들이 경쟁사의 인력을 부당하게 빼갔다는 혐의와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가 현장조사에 나섰다.

"금리 계속 오르면…내년말 기준 기업·가계 年이자부담 33조 더 는다" [주요언론]

18일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은 한국은행의 계속된 기준금리 인상으로 내년말 기업대출에 대한 연간 이자부담액이 올해 9월과 비교해 최소 16조2000억원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기업대출 변동금리 비중을 72.9%로 두고, 기준금리 인상 예상 경로에 따라 가중평균 차입금리를 올해 말 4.9%, 내년 말 5.26%로 가정해 분석한 결과다.


GM "전기차, IRA 보조금에 수익성 개선…2025년 흑자전환 전망" [연합뉴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전기차를 보조금 혜택에서 제외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과 관련, 미국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가 보조금 수혜로 수익성이 개선돼 전기차 사업이 2025년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4대 그룹 인사, LG부터 스타트 '정철동, 부회장 승진설' [전자신문]

18일 업계에 따르면 LG그룹은 이르면 다음주 후반 4대 그룹 가운데 가장 먼저 임원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정'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불황속에서도 선방하는 계열사는 현 경영진의 유임이 예상된다. 다만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실적 부진으로 쇄신책을 마련할 것이라는 전망이 안팎으로 흘러나온다. 호실적을 기록한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의 부회장 승진 가능성도 제기된다.


신한銀·위메이드, 롤드컵 우승 'DRX'에 100억 베팅 [서울경제]

18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신한은행과 위메이드는 DRX에 50억 원씩 총 10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DRX는 지난 5월 한국산업은행으로부터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지 6개월 만에 추가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DRX의 누적 투자금은 500억 원에 달한다. DRX는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을 차지한 e스포츠 게임단이다.

관련기사 more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차별화된 고객가치 만들자"

윤대통령 끌고 이재용·최태원 회장 밀고...'반도체 외교' 민관 공조 [헤럴드경제]

윤 대통령은 1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날 가진 '반도체 기업인 차담회' 관련 "반도체 상호보완적 관계에 있어 협력하고 반도체를 각 정부가 적극 밀어주는 것이 주 내용이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마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 함께 정상회담에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피터 베닝크 ASML 최고경영자(CEO) 등과 함께 회동했다.


노조 만난 유재훈 예보 사장 "보복인사 논란, 피할 생각 없다" [머니S]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신임 사장이 취임한지 8일째인 18일 예보 노조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최근 불거진 인사전횡 논란을 해명했다. 유 사장은 이와 관련 "과거 조직원들의 어려움에 대해 포괄적인 경영 책임을 피할 생각이 없다"며 "그런 일들이 불법적이거나 부당했다면 아마 굉장히 많은 소송을 당했을 것이고 대한민국 정부의 공직자 후보에 대한 인사 검증에서 당연히 탈락했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