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타랩스, 3Q 누적 매출 259억원 달성
김건우 기자
2022.11.15 11:12:01
"영업손실 폭 줄이고 수익성 확보, 신사업 개발 집중"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메타랩스가 사업부문별 수익성 확보와 신사업 개발에 집중해 영업손실 폭을 지속적으로 줄이기로 했다.


메타랩스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3억원으로 전년대비 18% 감소하고, 영업손실은 7억원으로 전년 6억원 적자보다 소폭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들어 3분기까지 누적기준 연결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259억원, 10억원으로 매출은 전년에 비해 8% 감소했지만 영업손실(12억원)은 감소했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13억원이다.


오는 12월1일 애드테크(AdTech) 기업 메타마케팅과 합병하는 테크랩스는 국내 1위 운세 앱 '점신'을 패션, 식음료, 생활용품,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제품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키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수익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패션 추천 AI 기업과 협업을 통해 '오늘의 코디' 기능을 점신에 정식 출시했다"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애드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메타랩스, 탈모 헬스케어 시장 공략 본격화 테크랩스, 메타마케팅 합병 효과에 1분기 실적 급증 테크랩스, 롯데GRS 키오스크 시스템 공급 메타랩스, 작년 순손실 17억원…적자 축소

메타케어는 메디컬 분야의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 병원, 뷰티 큐레이션, 의료 데이터 사업 등 국내 및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차세대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랩스 패션사업 부문은 신임 총괄 디렉터를 영입해 자사 쇼핑몰 '엔비룩'의 브랜딩과 상품력 개선에 집중할 방침이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지난 9월 본사 건물 마스터 리스 종료 이후 임대 효율화 작업을 통해 관련 부문의 수익성을 개선 중"이라며 "신규 사업 진출과 기업가치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