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다올證, 3분기 누적순익 1164억…전년비 4%↓
한경석 기자
2022.11.14 16:57:21
3분기 부동산PF·IB 영업 부진…리스크 관리 집중
서울 여의도에 있는 다올투자증권 본사 전경. 다올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다올투자증권이 올 3분기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통한 기대수익 감소 등 영향으로 순이익이 감소했다. 


14일 다올투자증권은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87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5% 늘어났다고 밝혔다. 3분기 연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130억원, 208억원으로 각각 23%, 28% 줄었다.


다올투자증권은 올 3분기 급격한 금리 상승과 부동산 침체가 맞물린 비우호적 영업 환경 속에서 사업 안정화에 힘썼다고 전했다. 다올투자증권 관계자는 "IB(기업금융) 분야도 업황 부진에 따라 힘들었던 영향이 컸다"며 "국내 부동산 PF 시장을 통한 기대수익이 감소함에 따라 신규 딜(Deal)을 창출하기에 어려운 점도 있었다"고 말했다. 


다올투자증권의 올들어 3분기까지 누적 당기순이익은 1164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4% 감소했다.

관련기사 more
이병철式 위기 탈출법 성공할까 부동산금융 중심 사업구조 '부메랑' 이병철, '하나→KTB→다올' 성장가도 주춤 다올인베 처분익 기저효과…부동산PF '주목'

다올투자증권 관계자는 "열악한 시장 상황에서 모든 영업 분야에 걸쳐 양적 성장보다는 리스크 관리와 사업 안정화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