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무협, '금융 대응 TF' 만든다…"기업 자금 실시간 점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14 11:15:37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4일 11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무협, '금융 대응 TF' 만든다…"기업 자금 실시간 점검" [서울경제]

한국무역협회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이른바 '3고(高)'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 전담 조직을 꾸린다. 장기화되는 글로벌 복합 위기로 무역 업계에 어려움이 커지자 기업들의 자금 운용 상황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겠다는 취지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무역협회는 최근 임원 회의를 열고 회원사 금융 문제 대응 태스크포스(TF) 설립 안건을 상정했다.

NH농협금융 임추위 본격 가동…손병환 회장 연임 여부 관심 [주요언론]

NH농협금융이 농협금융 회장과 계열사 대표를 뽑기 위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의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손병환 NH농협금융 회장의 연임 여부에 금융권 관심이 쏠린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금융은 이날 오후 임추위를 가동해 지주회장 및 3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경영 승계 절차를 개시한다. 올해 말 임기가 만료되는 손병환 NH농협금융 회장, 권준학 NH농협은행장,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 강성빈 NH벤처투자 대표이사 등이 대상이다.


라임·옵티머스 이어 헤리티지도 100% 반환 관심…오늘 분조위 [주요언론]

5000억원 가까이 판매된 독일 헤리티지 펀드에 대한 금융당국의 분쟁조정 결론이 임박한 가운데 라임 펀드와 옵티머스 펀드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투자금 전액 반환 결정이 내려질지 주목된다. 1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이날 오후 독일 헤리티지 펀드 관련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개최한다. 독일 헤리티지 펀드는 독일 기념물 보존 등재 부동산을 주거용 건물 등으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에 브릿지론 형태의 대출을 실행하는 방식의 펀드다.


'GS-칼라일' 계약 불발…메디트 M&A 매각 원점으로 [주요언론]

국내 토종 구강스캐너 업체인 메디트 인수전이 2라운드에 돌입한다. 우선협상대상자였던 GS-미국계 사모펀드(PEF) 운용사 칼라일 컨소시엄과의 협상 기간이 종료되면서다. 매각 측인 유니슨캐피탈은 다시 원점에서 매각 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유니슨캐피탈과 매각 주관사인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은 메디트 매각과 관련해 재입찰 실시 등 여러 방안을 논의 중이다.


한계기업 18% 시대…연쇄 부도로 한국 경제 '폭탄' 될라 [주요언론]

레고랜드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 채무불이행 사태가 쏘아 올린 자금시장 경색이 지속되면서 기업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경제 전문가들은 일명 부실기업으로 분류되는 한계기업과 자본잠식 기업들이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세계적인 금리 인상 기조에 따라 국내 기준금리가 급등하면서, 이들 기업이 유동성 위기에 몰리고 있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銀, 교보생명과 유가증권 대차계약

FTX 사태 파장…투자자보호 강화 논의 급물살 타나 [주요언론]

세계 3위였던 미국 가상자산거래소 FTX가 최대 500억 달러(약 66조원)의 부채를 남긴 채 파산보호신청을 하면서 전 세계 가상자산 시장이 큰 혼란에 빠졌다. 특히 파산 신청 다음 날인 12일(현지시간) 6억 달러(약 8000억원)어치가 넘는 가상자산이 승인 없이 유출되는 일이 벌어지며 해킹 가능성까지 제기, 투자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이번 사태로 국내에서 FTX를 이용하는 1만명의 개인은 물론 기업들도 직접적인 피해가 불가피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새로 만든 예·적금 1348만개…전국민이 '예테크' 열풍 [주요언론]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기조에 발맞춰 시중은행들의 수신금리 상승이 이어지면서 올해 새로 개설된 적금과 정기예금 계좌가 1300만개를 넘어섰다. 연말까지 1500만개를 넘어 역대 최다 기록을 대폭 높일 전망이다. 14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주경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 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에서 올해 신규 개설된 적금 계좌는 9월까지 815만8040개로 집계됐다.


이한준 LH 사장 "270만호 공급 목표 달성…혁신으로 신뢰 회복" [주요언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임 사장으로 취임한 이한준 사장은 14일 사내 게시판에 올린 취임사를 통해 270만 가구 주택공급 목표 달성 등 LH 본연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270만호 주택공급 목표 달성 등 LH 본연의 역할 성공적 수행, 재무건전성 제고, 고객의 수요에 부응한 고품질 공공주택 공급, 미래 주거환경 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LH 구축 등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