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사조대림 판매가격 인상에 3분기 '好好'
박성민 기자
2022.11.11 17:35:11
식품사업 외형 성장···수산사업 사조원 수익성 회복
사진=사조대림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사조대림이 3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신제품 출시로 식품사업이 외형성장을 달성한데다, 판매가격 인상으로 수산사업과 사조원의 수익성이 정상화된 덕분이다.


사조대림은 올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51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영업이익 역시 908억원으로 4.4% 늘었다.


자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매출 향상 요인은 식품부문의 외형성장이 이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식품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조280억원으로 19.8%나 증가했다. 올해 참치를 비롯해 맛술, 양꼬치, 소바, 육포, 삼계탕, 닭가슴살 등 예년 대비 많은 신제품을 출시한데다 판매가를 인상했던 결과다.


영업이익의 성장은 수산사업과 계열사인 사조원의 수익성이 정상화 된 요인이 컸다. 수산식품사업의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37.1%나 급증했다. 참치 등의 판매단가가 올랐던 덕분이다. 사조원의 영업이익은 5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 상반기 동안 사료값 대비 육계가격 인상폭이 커진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대해 사조대림 관계자는 "사조대림을 비롯해 계열사들의 실적이 지난해 대비 좋아졌다"며 "식품 및 수산사업은 판매가격 인상 덕을 봤고, 사조원도 육계가격이 인상된 영향이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사조그룹, 씨푸드 지분 연달아 취득 사조오양, 충남 금산에 새 공장 짓는다 사조대림, 계열사 흑자전환에 영업익 16%↑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