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메디포스트, 3Q 역대급 외형성장 달성
최홍기 기자
2022.11.04 17:15:26
매출액 전년보다 15.8% 증가한 153억원…누계 기준 455억원으로 역대 최대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4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메디포스트가 올 3분기 외형성장에 성공했다.


메디포스트는 인플레이션의 어려운 영업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3분기(잠정) 15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한 수치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455억원으로 최대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전환사채 등의 평가이익 및 종속회사 지분법 평가 이익 등의 증가로 3분기 세전이익 및 순이익은 각각 197억과 181억을 기록해 전년대비 흑자 전환했다.


다만 영업손실은 지난해(-11억)보다 악화된 44억원을 기록했다. 인플레이션에 의한 원가 상승 및 연구 개발비 증가와 해외 인수합병(M&A)관련 지급수수료 증가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메디포스트는 전 사업부가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주력 사업부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한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를 운영중인 제대혈 사업부는 출산율 급감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다양한 제대혈 가치 알리기 활동을 통해 제대혈 보관의 필요성과 활용성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특히 국내 유일의 멀티백 보관 서비스 또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전년 동기 대비 14.2%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메디포스트, 친환경 포장재 도입 外 메디포스트, 건기식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도 휴가철 및 연휴 등으로 인해 수술가능 일수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누적된 제품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전년동기 대비 27.5% 성장해 코로나 이전의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했다.


메디포스트는 기존 사업 부문에서의 견고한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신약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과 신규사업에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주사형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은 지난 달 국내 임상 2상 환자 투약을 완료해 1년 간의 관찰기간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증설한 GMP생산시설내 최신의 설비를 구비한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용 클린룸 등을 구축하고, 세포유전자치료제 국내 CDMO사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제대혈 은행과 카티스템 사업의 시장지배력 확대를 통해 올해도 사상 최대 매출을 갱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의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차세대 제품의 빠른 임상과 상업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사업의 조기 시장진입을 통해 지속 성장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