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F&F 시장침체에도 실적 '신바람'
최재민 기자
2022.11.01 16:20:32
3Q영업익 44.6%↑…글로벌 사업 호조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F&F가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외 시장 침체에도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개선했다. 디스커버리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이 판매 호조를 보인 데다 해외 수출 성과가 크게 개선된 결과로 풀이된다.


F&F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417억원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34.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84억원으로 같은 기간 44.6% 늘었다고 31일 공시했다. 순이익 역시 1096억원을 기록해 이 기간 54.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F&F가 외형 성장과 수익 개선에 모두 성공한 것은 디스커버리, MLB 등 주요 브랜드 제품 판매가 국내외 시장을 가리지 않고 모두 호조를 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중국 사업의 경우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음에도 오프라인 MLB 매장이 연초 가이던스로 제시했던 800개를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해외 수출이 활성화된 점도 실적 개선에 한 몫 거든 것으로 분석된다. 증권가는 F&F의 올3분기 해외수출 매출이 20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외 겨울 시즌 상품 주문이 3분기에 일부 포함된 것도 실적 개선에 어느 정도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F&F 관계자는 "일찍이 도입한 디지털 전환 전략이 회사의 호실적으로 이어졌다"며 "글로벌 사업 호조와 경영 효율성 강화가 모두 이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F&F, 후순위 투자금 3580억으로 증액 F&F, 구원투수로 등판 '중국만 웃었다'…해외서 희비 엇갈린 F&F F&F, 코로나19 여파에 3Q 영업익 61.2% 감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