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ESG평가↑
김진배 기자
2022.11.01 15:28:53
탄소 관리 노력 인정... MSCI ESG 등급 BB→BBB 한 단계 점프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본사. 사진제공/효성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티앤시가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BBB 등급을 받았다.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티앤씨는 1일 MSCI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BBB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과 관리를 위해 개발된 MSCI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MSCI ESG Ratings)는 글로벌 주요 투자 회사들의 투자 벤치마크 역할을 수행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ESG 평가 지수다.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ESG에 대해 평가해 공개하고 있다.


효성첨단소재는 동종업계 대비 낮은 온실가스 배출량으로 탄소 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 첫 평가에서 'B등급', 2020년에는 'BB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2021년 평가에서 'BBB등급'을 받아 매년 등급이 상승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효성티앤씨, MSCI ESG 평가 'AA' 등급 다시 보자 탄소섬유, 성장하는 효성첨단소재 효성그룹 1호 기술혁신대상에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도 업계를 선도하는 탄소 저감 전략과 이의 이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2019년과 2020년의 'BB등급'에 이어 2021년 평가에서 'BBB등급'을 획득했다. 두 회사가 받은 'BBB등급'은 글로벌 원자재 화학사 중에서 상위권 수준이다.


효성그룹 관계자는 "'그린경영 Vision 203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ESG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다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