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투빗, WBD와 함께 한국형 애니메이션 전파
김진욱 기자
2022.10.27 18:00:56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와 함께 '하니와 숲속친구들' 전세계 방영
키즈 애니메이션 '하니와 숲속 친구들' 대표 이미지.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한국 콘텐츠 기업 투빗주식회사(공동대표 김영화·엄서영, 이하 투빗)가 세계 최대 미디어그룹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이하 WBD)를 통해 TV 애니메이션 '하니와 숲속친구들'을 전세계에 방영한다.


투빗은 글로벌 키즈 TV시리즈 애니메이션 하니와 숲속친구들(영문 명 Hanni and the Wild Woods)의 영어버전 및 스페인어버전 서비스를 위해 WBD와 계약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작 영어 버전은 디스커버리 패밀리 채널을 통해 스페인어 버전은 디스커버리 파밀리아 채널을 통해 동시에 방송된다. 첫 방영일은 2023년 4월이다.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WBD)는 올해 워너미디어 그룹이 디스커버리를 인수해 새롭게 태어난 세계 최대 미디어 그룹이다. 드라마, 스포츠, 뉴스, 애니메이션 등 다수 채널을 확보하고 전세계 다양한 IP를 유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친환경 포장재 '칼렛바이오' 30억 펀딩 추진

투빗의 애니메이션 하니와 숲속친구들은 52부작(각 11분)으로 제작된 TV시리즈 키즈 애니메이션이다. 총 100억원의 제작비를 투자해 미국 현지에서 제작됐다. 이미 시즌4까지 스토리 콘셉트 설계와 배경, 캐릭터 개발이 완료된 상황이다.


미국 인기애니메이션 '스폰지 밥' 작가 데릭 아이버슨(Derek Iversen)이 메인 작가를 맡았다. 풀 HD 4배 화질인 4K 화질로 제작됐다. 한국에서는 프로젝트 공동사업자인 SBS를 통해 한국어버전을 UHD로 서비스하고 있다. 채널A 등 종편과 IPTV 3사, 네이버, 카카오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서비스되고 있다.


하니 프로젝트는 김영화 투빗 대표가 투자 및 사업총괄을 맡았다. 하니의 원작자이며 투빗 공동대표인 엄서영 대표는 미국 현지에서 프로젝트 총감독으로 제작을 총괄과 글로벌 사업 책임도 담당하고 있다.


하니프로젝트에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한국야쿠르트, SBS, 콘텐츠진흥원 등이 투자 파트너로 참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