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투자증권, 美실리콘밸리 현지 사무소 오픈
김건우 기자
2022.10.26 10:17:16
"글로벌 벤처 생태계 구축 교두보 역할"
(사진 왼쪽부터)정희준 신한투자증권 실리콘밸리 사무소장, 이영창 신한투자증권 사장, 윤상수 샌프란시스코 총영사, 박용민 코트라 실리콘밸리무역관장이 25일 신한투자증권 실리콘밸리 사무소 개소를 기념해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제공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국내 증권사로는 처음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 사무소를 열었다.


신한투자증권은 2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신한투자증권 실리콘밸리 사무소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최대 벤처 생태계인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투자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최신 트렌드 분석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실리콘밸리 현지 사무소는 신한투자증권 본사의 투자은행(IB) 역량과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를 잇는 글로벌 벤처 생태계 구축의 교두보 역할을 맡게 된다. 신한투자증권은 뉴욕과 홍콩,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현지 법인을 운영 중이며, 중국에 상하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영창 신한투자증권 대표, 세대교체 속 연임 기로 신한투자증권, 美유니콘 '몰로코' 투자금 회수 신한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 3Q 순익 1.6조 '역대 최대'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이영창 신한투자증권 사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지만 세계 최고의 인재와 기술이 결집한 실리콘밸리는 혁신과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본사가 가지고 있는 투자 역량 및 IB 전문성과 결합해 실리콘밸리에 미래를 위한 투자의 씨앗을 심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KOTRA, KDB, KIC 등 현지에 진출한 한국계 투자기관 기관장들과 벤처 캐피탈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사무소 개소를 축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