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증권가 "50조원+α조치 일단 환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24 11:01:01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4일 11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증권가 "50조원+α조치 일단 환영"[주요언론]

정부가 주말에 발표한 50조원 이상의 유동성 공급 프로그램 가동 결정에 24일 증권가는 채권시장의 단기적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며 일단 환영했다. 공동락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 불거진 자금경색에 대해 기획재정부, 한국은행, 금융위원회 등 금융정책 당국뿐 아니라 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가 해당 이슈를 함께 점검하며 대응 방안을 제시한 점은 시장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현재 자금시장 경색의 근본적 원인이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라는 점에서 이번 당국의 조치는 '단기적 해법'이라는 한계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김성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도 "단기적인 시장 안정은 기대해볼 수 있겠지만 근본적인 요인, 한국은행이 변하지 않으면 이번 대책의 장기적 효과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라이나생명 자회사 대표에 이지현 CISO 내정[머니에스]


라이나생명이 올해 12월 설립할 TM(텔레마케팅)전문 자회사 '라이나원'의 신임 대표로 이지현 부사장을 내정했다. 그는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의 입사 2년 선배로 2020년 라이나생명 대표직을 두고 조 대표와 경쟁을 벌이기도 한 인물이다. 1973년생인 이지현 부사장은 2009년 라이나생명에 입사해 정보통신본부, 영업지원본부, 영업본부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20년 홍봉성 전 대표가 사임 의사를 밝혔던 당시 이 부사장은 조 대표와 CEO직을 두고 물밑 경쟁을 펼친 바 있다.


검찰, '대선자금 의혹' 민주당사 압수수색 재시도[서울경제]

관련기사 more
한투증권, 개인연금ㆍIRP 운용 이벤트 外

'위례·대장동 신도시 개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장동 일당'들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8억여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김용 민주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당사 압수수색에 나섰다가 민주당 당직자와 대치 끝에 무산된지 닷 새 만이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24일 오전 8시30분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부원장 근무지인 민주연구원이 입주해 있는 여의도 민주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 중이다. 김 부원장은 유 전 본부장, 정민용 변호사와 공모해 지난해 4∼8월 대장동 개발 민간업자 남욱 변호사로부터 4회에 걸쳐 현금 8억4700만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를 받는다.


새만금 풍력, 애초 사업권 장사였나[조선일보]


자본금 1000만원짜리 회사가 정부로부터 '새만금해상풍력 발전사업'의 사업권을 따낸 뒤 회사 지분을 720억원에 해외 매각하기까지 이르는 과정에서, 당초 정부에 제출했던 계획서 내용을 이행하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2015년 사업권을 딴 새만금해상풍력 주식회사는 지난해 SPC(특수목적법인) 더지오디에 지분을 넘기며 산업부에 인가를 받았다. 당시 대형 금융사인 KB자산운용과 공기업인 한국수력원자력이 사업 지분에 참여한다는 계획서를 제출했다. 사업자들은 KB자산운용과 한수원의 투자 의향서를 근거로 제출했다. 더지오디는 지난 6월 태국계 기업(소유주는 중국계) 조도풍력발전에 사업권(지분 84%)을 넘기며 5000만달러(약 720억원) 규모 주식 매매 계약을 맺었다. 더지오디 자본금은 1000만원인데 5000만달러에 지분을 넘기는 계약을 맺었으니 7200배에 달하는 수익을 얻을 예정이었다.


경영 일선 물러난 신준호…푸르밀 직원들 동원해 개인 부동산 관리[조선비즈]


지난 17일 일방적으로 사업 종료를 선언하고 350명이 넘는 전 직원에게 해고를 통보한 푸르밀의 신준호 전 회장이 회사와 상관없는 개인 부동산 관리를 직원들에게 시켜온 것으로 확인됐다.  신 전 회장은 지난 8월까지 푸르밀 총무부 일부 직원들에게 '청정양식장'이라는 개인 회사의 공과금 납부과 회계 장부 작성 등 재무 관리 일체를 맡기고 수시로 보고 받았다. 신 전 회장은 롯데햄·우유 부회장으로 재직하던 2002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매화리 일대19만4524㎡(5만9000평) 부지를 매입한 뒤 2019년 육상해수양식어업 허가를 받아 새우 양식을 하고 있다. 푸르밀 일부 직원들은 표면적으로는 새우 양식장이지만 사실상 신 전 회장 개인 부동산 관리업체에 해당하는 '청정양식장' 업무를 수년 전부터 해왔으며 작년 말 신 전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이후에도 계속해왔다.


보맵, 50억원 투자 유치 성공…"매각은 사실 아냐"[헤럴드경제]


인슈어테크 1세대 기업인 보맵이 국내 대형 법인 GA(보험대리점)인 에즈금융서비스로부터 50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24일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투자 유치 사실을 밝히며 "설계사 조직을 갖춘 에즈금융서비스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보맵이 애즈금융서비스에 매각돼 경영권이 넘어갔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에스금융서비스는 약 3000명을 설계사를 보유한 대형 GA중 하나다. 에즈금융서비스는 지난해 매출 1530억 원, 영업이익 292억 원을 기록했다. 보맵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경험과 에즈금융서비스의 대면과 텔레마케팅(TM), 기업보험 채널의 보험 노하우를 결합한다는 계획이다.


TV 안 팔린다…3분기 디스플레이·가전 실적 '먹구름'[주요언론]


글로벌 TV 수요 부진 여파로 TV 업황에 실적이 직결되는 국내 디스플레이와 가전 업계의 올해 3분기 실적 전망이 어둡다. 2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영업손실에 대한 증권사 전망치(컨센서스)는 5056억원이다. 코로나19 특수가 이끈 디스플레이 호황에 힘입어 영업이익 5289억원을 기록한 작년 3분기 대비 적자 전환이 예상되고 있다.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은 고물가와 경기 침체 등에 따른 전 세계적인 TV 수요 둔화다. 디스플레이 산업의 업황은 핵심 전방산업인 TV 수요에 많이 좌우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