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짐싸는 개미들…투자자 예탁금 올 초보다 22조 급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19 17:16:46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9일 17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지쳤다" 짐싸는 개미들…투자자 예탁금 올 초보다 22조 급감[한국경제]

금리가 치솟으면서 주식 투자 매력이 크게 떨어지자 증권시장 대기자금으로 불리는 투자자 예탁금이 올 초 대비 22조원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중 최저 수준이다. 증시가 소폭 반등하자마자 개인 투자자들은 물려있던 주식을 서둘러 팔아치우고 있다. 증시를 떠난 개미는 투자 자금을 고금리 은행 상품으로 옮겼다. 주식 등 고위험 고수익 자산에서 은행 예금으로 자금이 몰리는 '역(逆) 머니무브' 현상이 심화되면서 내년 상반기엔 투자자 예탁금이 30조원 수준으로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카카오호 단독선장' 홍은택, 사고수습·이미지쇄신 난제 산적[연합뉴스]

'2인 선장 체제'로 항해하던 카카오가 서비스 장애 사태 여파에 홍은택 단독 대표 체제로 다시 돛을 올리게 됐다. 사상 초유의 장기간 서비스 장애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봉착한 데 따른 조치다. 2012년 카카오에 콘텐츠사업 총괄 부사장(COO)으로 합류한 홍 대표는 올해 7월부터 사퇴한 남궁훈 전 대표와 쌍두마차로 카카오를 이끌었지만, 장애 사태 책임을 지고 남궁 대표가 사퇴하자 단독 수장으로 전면에 나섰다.


국회 정무위, '네이버 이해진' 국감증인 철회 절차 밟아[한국경제]

국회 정무위원회가 골목상권 침해 등 논란으로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한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에 대해 증인 철회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국회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 여야 간사는 지난 18일 간사 합의를 거쳐 이 GIO에 대한 증인 철회 신청서를 제출했다. 지난 14일 국회 정무위는 21일 열릴 정무위 종합 국정감사에 이 GIO를 비롯한 증인 10명과 참고인 2명을 부르기로 의결했다.


카카오만 문제가 아니었네…은행권 5년간 전자금융사고 400회↑[매일경제]

최근 카카오 관련 중단으로 전국적인 혼란이 발생한 가운데 은행권에서도 지난 5년 반 동안 전자금융사고가 빈번히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양정숙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올해 7월까지 국내 시중은행, 특수은행, 인터넷 은행 등 총 13개 은행에서 발생한 전자금융사고는 총 421회에 달했다. 이 중 시중은행에서 발생한 전자금융사고는 247회로 전체의 58.6%를 차지했다. 인터넷뱅크는 105회, 특수은행은 69회였다.


수은 행장 "KAI는 대우조선과 달라…지분 매각계획 없다"[연합뉴스]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은 19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지분 매각을 진행중인 사실이 없고 계획하고 있지도 않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기획재정위원장인 국민의 힘 박대출 의원이 KAI 지분 매각 여부를 묻자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최근 KDB산업은행이 한화그룹에 대우조선해양 매각을 발표한 뒤 수은 역시 KAI 민영화 작업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모회사 카카오페이, 밑빠진 독에 물붓기 먹통 된 '카카오톡'이 보여준 카카오의 민낯 남궁훈 대표 사임...카카오 먹통 사태 책임 수은 "한화그룹 KAI 인수설 사실 아니다"
2023 미국 주식 투자 전략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