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기술인재가 곧 경쟁력"
이수빈 기자
2022.10.17 16:40:56
국제기능올림픽서 '기술경영' 행보…인재 양성·후원 지속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7일 열린 '2022 국제기능올림픽 특별대회 고양' 폐회식에 참석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과 악수를 나누며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국제기능올림픽 폐회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을 시상했다. 재계에서는 회장 승진을 앞둔 이 부회장이 기술인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부각해 초격차 기술을 통한 '뉴삼성' 실현 의지를 드러냈다는 시각이다.


이 부회장은 1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2 국제기능올림픽 특별대회 고양' 폐회식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수상자들에게 메달을 직접 수여했다. 이 부회장이 국제기능올림픽 대회 현장을 방문한 것은 2009년 캐나다 캘거리 대회 이후 13년 만이다.


이 부회장은 캘거리 대회 당시 선수단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마케팅과 경영도 중요하지만 제조업의 힘은 역시 현장"이라며 "현장의 경쟁력은 기술인재에서 나온다"라고 강조했다. 이후에도 ▲전국공업고교 교장회 오찬 ▲기능올림픽 입상자 간담회 ▲국제기능올림픽조직위원회(WSI) 회장 미팅 등을 가지며 기술인재와 기능올림픽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아왔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철학을 바탕으로 2007년 제39회 일본 시즈오카 대회부터 국제기능올림픽을 16년간 8회 연속 후원 중이다. 2013년부터는 단독으로 최상위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해왔다.

관련기사 more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으로 승진...'10년 만' 故이건희 2주기...삼성家·경영진 300여명 참석 3년 전과 닮은 삼성전자의 혹한기 대응법 이재승 삼성전자 사장 돌연 사의

올해 국제기능올림픽은 9월부터 11월까지 15개국 26개 도시에서 공동 개최 중이며 약 60개국에서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은 46개 직종에 51명이 참가했다. 이 중 삼성 관계사 임직원인 국가대표 선수는 22명으로 삼성전자·전기·중공업 직원들은 17개 직종에서 경연을 펼쳤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그룹 계열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숙련기술 인재를 매년 특별채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14개 관계사에서 1424명을 채용했다"며 " 이들이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국제기능올림픽에 출전해 획득한 메달은 금메달 28개, 은메달 16개, 동메달 8개 등 52개에 달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