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S니꼬동제련, 사명변경 나선 까닭
설동협 기자
2022.10.06 17:07:38
LS MnM으로 새출발...금속·소재 사업 투트랙 의지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6일 울산 온산공장에서 개최된 신사명 선포식에서 도석구 LS MnM 사장에게 사기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LS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국내 유일 동제련소를 운영하는 LS니꼬동제련이 'LS MnM'이란 새 이름표를 단다.


6일 회사에 따르면 새 사명은 기존의 금속(Metals) 사업에 소재(Materials) 사업을 추가해 투트랙 전략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금속 사업의 글로벌 소싱(원료 구매) 네트워크와 금속 기술을 소재 사업에 융합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LS MnM의 소재사업은 최근 구자은 LS 회장이 강조하고 있는 배.전.반(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산업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소재사업 제품으로는 ▲전기차 배터리 소재 ▲반도체 세척용 황산 ▲태양광 셀 소재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제품의 원료는 동제련소의 제련 과정에 생산되는 금속과 부산물도 포함되어 있어 금속사업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LS MnM은 1999년 LG전선 등과 일본 금속회사 JX금속을 중심으로 한 JKJS 컨소시엄이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설립 23년만인 지난달 그룹 지주사인 ㈜LS가 지분 전량을 인수하며 독립적인 경영권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LS그룹, 해저케이블 숨은 알짜 품다

LS MnM은 전기동 생산량 세계 2위(단일 제련소 기준)인 온산제련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비철금속소재 업체로 불린다.


구 회장은 "LS MnM은 그룹의 전기·전력 인프라 사업 가치 사슬(밸류 체인)의 최초 시작점이자 캐시카우 역할을 해온 중요한 계열사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글로벌 종합 소재 기업으로 육성해 전 세계 인프라 시장에서 LS그룹의 영향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