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구광모 "수없이 질문 던지고 답 찾아야"
이수빈 기자
2022.09.30 17:58:39
최고 경영진 워크숍 개최...3년 만에 전원 참석
지난 29일 최고 경영진 워크숍에 참석한 구광모 LG그룹 회장. 사진제공/LG그룹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최고경영진과 만나 미래 경영 전략을 논의했다.


구 회장은 지난 29일 열린 그룹 최고 경영진 워크숍에서 "미래준비는 첫째도, 둘째도 철저히 미래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LG그룹은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사장단 워크샵을 진행했고, 이번처럼 한 공간에 모두 모인 것은 2019년 9월 이후 3년 만이다.


이날 구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사업본부장 등 30여명은 그동안 구축한 사업기반을 토대로 5년, 10년 후의 미래 포트폴리오 방향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실행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미래준비를 위한 실행 전략은 철저히 미래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관련기사 more
구광모의 LG, 고집스러운 "고객 중심 경영" 석유화학·가전에 '한파'…LG영업익 15%↓ LG전자 '웹OS'로 SW사업에 승부수 LG전자, 양자컴퓨터도 못 뚫는 보안 추진

구 회장은 "경영 환경이 어려울 때 일수록 그 환경에 이끌려 가서는 안 된다"며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다가올 미래 모습은 우리 스스로 결정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래고객이 누구이고, 정말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에 대해 우리는 어떤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인지, 수없이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것이 미래준비의 시작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LG가 만들어 낼 고객 경험과 상품, 솔루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얼마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느냐가 우리의 미래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이날 워크샵은 주재우 국민대 경영학부 교수와 탈레스 S. 테이세이라 전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했다. 주 교수는 고객경험 혁신에 대한 본질적 이해와 설계 방안을, 테이세이라 교수는 고객가치 실천 전략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LG그룹 최고경영진은 강연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고객가치 기반의 혁신 활동 결과에 대해 점검하고, 고객이 체감하고 인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LG그룹은 이날 워크샵에서 별도 세션을 마련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LG그룹은 계열사 최고경영진이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