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상열 前 호반건설 회장, 법정 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28 08:29:55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8일 08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상열 前 호반건설 회장, 법정 선다 [매일경제]

김상열 전 호반건설 회장이 대기업집단 지정 자료를 고의로 누락 제출한 혐의로 정식 재판을 받게 됐다. 앞서 검찰은 김 전 회장에 대해 벌금형으로 약식 기소했으나, 법원은 정식 공판 과정을 통해 혐의를 다퉈야 한다며 재판에 회부했다. 이에 따라 김 전 회장은 최대 징역형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애플카 매도' 현대차 임원 1명 검찰 통보...20개월 조사 '용두사미' [머니투데이]

지난해 1월 '현대차-애플카 공동 개발' 관련 불거진 현대자동차 임원의 미공개 정보 이용 행위 의혹 조사 결과 임원 1명이 검찰 통보 조치를 받았다. 당초 현대차 임원 12명을 상대로 조사에 착수, 국회와 시장의 관심을 받았고 20개월의 시간을 투입한 것에 비하면 용두사미에 그쳤다는 지적이다.


'부릉' 메쉬코리아 밑 빠진 독 새벽배송 접는다 [이데일리]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의 운영사 메쉬코리아가 실적 악화로 인한 경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착수한다. 사업과 인력, 두 부문에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체질 개선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매쉬코리아는 당초 인력 구조조정만은 피한다는 방침이었으나 결국 감원 카드도 꺼내들었다. 메쉬코리아는 27일 사내 공지를 통해 "9월 말부터 구조조정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 일진머티리얼즈 인수 SPA 체결 임박 [주요언론]

롯데케미칼이 2차전지 핵심 소재인 동박 제조업체 일진머티리얼즈를 인수한다. 전기차 소재 분야 진출을 선언한 뒤 처음으로 단행하는 대규모 인수합병(M&A)이다. 주식매매계약(SPA) 체결은 내달 초께 이뤄질 예정이다. 인수 대상은 허재명 일진머티리얼즈 사장이 보유한 지분 53.3%다. 지분 인수 금액은 2조5000억~2조7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매각 실무는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이 맡았다.


"1000조로 커진다는데.."OCIO 시장, 높은 진입장벽에 과점 논란 [머니투데이]

120조원 규모의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시장이 높은 진입장벽으로 과점 체제가 굳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퇴직연금 제도 개편으로 인해 앞으로 OCIO 시장이 더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만큼 신규 사업자의 입찰 기준을 현실화해 건전한 경쟁을 유도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현재 국내 OCIO 주간운용사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등 4개사가 주로 맡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호반그룹 주니어보드, 시각장애 아동 교구 기부

킹 달러에 게임사 '울고 웃고' [아시아경제]

원·달러 환율이 연일 치솟으면서 게임사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북미 매출 비중이 높은 게임사의 경우 환율이 올라 환차익을 누리지만 인수합병(M&A) 등으로 외화 대출을 안고 있는 게임사들은 부담이 커지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사 중 80% 이상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 곳은 넷마블, 크래프톤, 펄어비스 등이다. 넷마블의 상반기 해외 매출은 1조879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4%를 차지했다. 이중 북미 지역 비중은 49%를 기록했다. 크래프톤과 펄어비스는 각각 8932억원, 2180억원을 해외에서 벌어들였다. 이들 게임사는 해외 매출 중에서도 북미 시장 비중이 높아 달러 강세 효과를 누리고 있다.


한화그룹 사업 재편·M&A 캐스팅보트 쥐게 된 국민연금 [조선비즈]

한화그룹의 사업 재편과 대우조선해양 인수에 대한 열쇠를 국민연금공단이 쥐고 있다는 분석이 재계에서 나온다. 국민연금은 ㈜한화와 계열사 지분을 6~12%씩 보유하고 있고, 최근 수익성 악화로 주주권 행사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된다. 국민연금은 이번 방산 사업 재편과 대우조선해양 인수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분을 12.53%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일반투자 기업 명단에 올리기도 했다.


5대 금융지주 회장 국감 피했다…은행장만 증인으로 [뉴시스]

은행권의 대규모 횡령과 이상 해외송금 등 현안이 산적한 상황에서 5대 금융지주 회장들이 윤석열 정부의 첫 국정감사를 피해가게 됐다. 대신 은행장 등 임원이 국감장에 증인으로 나설 예정이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다음달 11일 열리는 금융감독원 국감에서 5대 시중은행장을 모두 증인으로 채택했다.


부당이익 50억인데 과태료는 9억…솜방망이 처벌 논란 [국민일보]

증권사들이 최근 10년간 불건전 영업행위로 50억원 상당의 부당한 재산상 이익을 얻거나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금융당국이 부과한 과태료는 9억원에 그쳐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2년부터 올 8월까지 증권사들이 불건전 영업행위(자본시장법 제71조)와 관련해 금융당국으로부터 받은 문책 이상 제재 조치는 103건으로 집계됐다. 제재 사유는 매매주문 수탁 부적정, 일임매매 금지 위반, 부당한 재산상 이익의 수령 금지 위반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