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미래에셋운용 호주, Global X Australia로 새출발
범찬희 기자
2022.09.19 15:02:04
미국 자회사 Global X 협력 강화… "국내의 1.4배, 호주 시장 대표 브랜드 도약할 것"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호주 ETF(상장지수펀드) 운용 자회사가 'Global X Australia(글로벌엑스 오스트레일리아)'란 사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19일 미래에셋운용은 자사의 호주 ETF 운용사인 'ETF Securities(ETF 시큐리티스)'의 사명을 'Global X Australia'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미래에셋운용은 홍콩 자회사인 '미래에셋 글로벌 ETFs Holdings'와 미국 자회사 'Global X'가 각각 55%, 45%를 출자하는 방식으로 ETF Securities를 인수했다. 이어서 2011년 캐나다 ETF 운용사 Horizons ETFs(호라이즌스 ETFs)를, 2018년에는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까지 품으며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Global X Australia는 2002년 설립 이후 현물로 운용하는 원자재 ETF를 시장에 제공하는 호주 7위 ETF 운용사다. 대표 상품은 2003년 3월 전세계 최초로 상장된 금 현물 ETF로, 이달 16일 기준 순자산은 2조4000억원이 넘는다. 이 외에도 백금(Platinum), 은(Silver), 팔라듐(Palladium) 현물 상품을 상장했다. 또 금, 팔라듐, 은, 백금 네 가지 귀금속 현물 바스켓에 투자하는 상품도 선보였다.

관련기사 more
한투운용 글로벌인컴 ETF, 'Global X' 투자 눈길 미래에셋운용, 싱가포르 리츠 AMC 인수 추진 미래에셋, 8000억원대 을지파이낸스센터 인수 추진 실종된 '+α', 투자자 몫은 어디로

미래에셋운용은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현지 ETF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호주 ETF 시장 규모는 지난달말 기준으로 약 119조원(888억 달러)다. 같은 시기 한국 ETF 시장 규모 76조원의 1.4배가 넘는다. 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일본과 중국 다음으로 큰 규모다. 특히 미국, 영국, 네덜란드에 이어 세계 4번째로 큰 연금 시장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자금이 지속적으로 ETF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루이스 베루가(Luis Berruga) Global X CEO는 "Global X는 전 세계 주요 ETF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ETF 브랜드 중 하나"라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Global X Australia는 미래에셋과 Global X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호주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