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그룹, 협력사 대금 1600억원 조기 지급
김진배 기자
2022.09.06 16:09:13
2300여개 협력사에 최대 56일까지 앞당겨
한화빌딩 전경. 사진제공/한화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그룹 주요 제조·화학 및 서비스 계열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에 대금 1600억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에 앞장섰다.


한화 계열사들은 6일 명절을 전후해 직원 상여금과 원자재 대금 등 운영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협력업체들을 돕기 위해 대금 1600억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협력업체는 모두 2300여곳으로 최대 56일 앞당겨 추석 연휴 전에 지급하게 된다.


지급 규모는 ㈜한화 422억원, 한화토탈에너지스 344억원, 한화정밀기계 194억원, 한화솔루션 172억원, 한화디펜스 167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07억원, 한화시스템 62억원, 한화건설 49억원 등 총 1600억원 상당이다.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조기 지급 금액 900억원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한화그룹은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갤러리아, 한화솔루션서 인적분할…내년 3월 상장 ㈜한화 사외이사에 화학·에너지 전문가 3년 만에 서울 하늘에 불꽃 오른다 한화 경영승계 가속…김동관, 부회장 승진

이와 함께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추석 선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만 약 40억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경제와의 상생도 병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국 우수 농수산품 판매 프로그램인 '아름드리 매장(비욘드팜)'을 통해 지역 상품의 명품화와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6개 업체가 참여하는 지역상생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일 구미시 농협쌀 1000포대를 구매해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임직원들이 준비한 쌀과 간편식품 등이 포함된 '식재료 세트'를 성남지역 독거노인 500가구에 전달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70년 역사에 걸맞은 깊은 책임감으로 한화가 다 함께 살아갈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우리 안에 장착한 ESG경영과 '함께 멀리'의 철학이 일류 한화의 이름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정도경영과 나눔의 가치를 적극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