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카드 인수전 스타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1 17:56:43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1일 17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알짜' 롯데카드 인수전 스타트…9일 예비입찰[서울경제]

실적 급등세에 카드업계 4위로 올라선 롯데카드가 오는 7일 예비입찰을 시작으로 경영권 매각 절차를 본격화한다. 롯데카드 2대주주인 우리금융의 참여 여부가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KT그룹과 카드 사업을 강화하려는 하나금융지주 등이 1차 인수 후보 그룹으로 거론되고 있다.

김성한 "美, 전기차 보조금 문제 NSC 차원 검토 약속"[주요언론]

미국이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한국산 차량을 제외하기로 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영향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차원에서 검토키로 했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31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과의 양자 회담이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대체거래소 설립 임박…금투협, 'KATS' 상표 출원[뉴스1]

한국거래소와 경쟁할 대체거래소 설립이 임박했다. 연내 법인 출범 계획을 밝힌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7월 'KATS'(한국대체거래소)라는 이름으로 상표권을 선점했다. 우선심사를 신청해 연내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전자·애플·테슬라…국내 첫 단일종목 내건 ETF 나온다 [한국경제]

종목명에 삼성전자와 테슬라 등 단일주식을 앞세운 상장지수펀드(ETF)가 처음으로 우리 증시에 들어설 전망이다. 주식과 채권을 혼합해 투자하는 '혼합형 ETF'에 대한 구성종목 규제가 완화되면서다. 1일 한경닷컴 취재에 따르면 운용자산(AUM) 수탁고 상위 자산운용사 5곳(삼성·미래에셋·KB·한화·신한)은 단일주식을 앞세운 혼합형 ETF 출시를 위해 내부적으로 종목 선정을 마쳤다.


공정위,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직권조사 착수[경향신문]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직권조사에 착수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31일부터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현장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는 두 회사가 대리점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대리점에 '갑질'을 하는 등 거래 과정에서 대리점법을 위반한 사실이 없는지 들여다본 것으로 전해졌다.


GS칼텍스, 사업구조 대전환…정유서 '종합석유화학'으로[매일경제]

GS칼텍스가 전기·수소차 시대를 맞아 정유회사에서 종합석유화학회사로 도약에 나섰다. 1일 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GS칼텍스는 여수공장 내 휘발유를 정제하는 고도화 설비(사진) 일부를 '석유화학의 쌀'로 불리는 에틸렌이나 프로필렌을 정제하는 석유화학설비로 개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개조 대상은 1995년 완공된 제1중질유분해시설로, 하루 생산량이 9만배럴에 달하는 대규모 정제 설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로카모빌리티, 롯데카드 매각 '분수령'되나 에뛰드·에스쁘아, 감자 결정…아모레G 재무개선 박차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