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주식·코인 대신"… 5대 은행 예·적금 8개월만에 68조 폭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29 17:25:28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9일 17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주식·코인 대신"… 5대 은행 예·적금 8개월만에 68조 폭증 [주요언론]

한국은행이 지난해 8월 이후 7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2.0%포인트 올리면서 5대 은행의 정기 예·적금이 올들어 8개월 만에 68조원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5대 은행의 예·적금이 증가세를 이어가는 것은 부동산과 주식 등 자산 가격이 약세를 보이는 데다 한국은행의 지속적인 기준금리 인상으로 예·적금 금리가 오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신한은행, 내년 베트남 5개 지점 신설… 총 51개 영업망 확보한다 [머니S]

베트남에서 외국계 은행 가운데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한 신한베트남은행이 내년에는 현지에 5개 지점을 신설한다. 이로써 신한은행이 베트남에 보유한 영업망은 올해 46개에서 내년 51개로 늘어난다. 2011년 출범한 신한베트남은행은 현지에서 50개가 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베트남 시장에서 장악력을 키워나가는 복안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내년에 신설할 영업점의 지역을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하지 않았지만 하노이와 호찌민을 중심으로 지점을 새로 열 예정이다.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 종식…LX그룹, 조원태 회장 '백기사'[한국경제]

LX그룹 물류 계열사인 LX판토스가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 지분 3.83%를 사들였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백기사(우호주주)'로 분류되는 LX그룹의 지분 매입으로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도 일단락됐다. LX판토스는 항공화물을 운송하는 대한항공의 오랜 고객사다. 두 회사는 이번 지분투자를 바탕으로 물류사업 동맹을 강화할 계획이다.


금감원, 키움저축은행 등 5곳 모집법인 불법대출 들여다본다 [아시아투데이]

금융감독원과 저축은행업권에 따르면 금감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이날부터 저축은행 대출 모집법인에 대해 현장검사에 착수했다. 지난해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대출 모집인도 직접적인 검사 및 제재 대상에 포함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금감원이 검사에 나선 것이다. 모집법인에 대한 검사는 저축은행중앙회에 권한이 위탁된 만큼 중앙회 주도로 검사가 진행된다. 다만 검사 초기인 점을 감안해 금감원 검사역도 참여하는 공동검사 형식으로 이뤄진다.


말 많던 카카오 뷰…출시 1년만 개편 수순 [서울경제]

카카오의 콘텐츠 구독 서비스 '카카오 뷰'가 계속되는 이용자 불만에 결국 출시 1년 만에 개편 수순을 밟는다. 구체적인 개편 내용과 시점은 미정이나, 전반적인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최근 다음 모바일 메인 화면에서 카카오 뷰를 제거한 데 이어 서비스 전반을 '수리'하는 작업에 착수한 것이다. 카카오 뷰까지 개편되면서 카카오톡의 변신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카카오는 올해 하반기 카카오톡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부, 론스타 요구 6조원 중 2925억 배상 外 생산·소비·투자 3개월 만에 '트리플 감소' 外 금감원장, 잭슨홀 회의 영향 점검..."소비자보호 철저히 外 우리·신한은행 '이상 해외 송금' 더 늘었다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