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투자 경색에도 IMM PE 5호 펀드 5900억 자금모집…비결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09 17:26:10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9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투자 경색에도 IMM PE 5호 펀드 5900억 자금모집…비결은? [머니투데이]

IMM PE(프라이빗에쿼티)의 2조6000억원 규모 블라인드 펀드 '로즈골드 5호' 자금 모집이 순항 중이다. 경기침체 우려, 금리인상 등의 영향으로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도 펀드 조성에 착수한 지 석 달 만에 5900억원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금융권, 폭우 피해 지원 속도…특별자금 공급·보험금 우선 지급 [주요언론]

금융권이 폭우 피해 지원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에 빠진 이들을 대상으로 특별 자금을 공급하고 보험금을 우선 지급하는 등 다양한 금융지원이 시행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국민과 해당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긴급 지원에 나선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을 통해 피해금액 범위 이내에서 특별 대출을 지원한다.


아파트 준공 후 15억 넘어도 잔금대출 받을 길 열렸다 [한국경제]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금융위는 지난달 정례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대출 규제 개선안을 의결했다. 개선안은 이달 1일 고시된 날부터 시행된다. 개선안에는 아파트 중도금·잔금대출과 관련해 '15억원 초과 주담대 금지'의 예외를 허용하는 안도 담겼다.


하나손해보험, 카드사와 밀월… 삼성·롯데 등 파트너 2배 늘린다 [머니S]

올해 하나손해보험이 카드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주요 카드사들 앱에서 상품 소개부터 가입까지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손해보험은 카드사를 중심으로 디지털 플랫폼들 등과 관계를 넓히며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파트너를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강달러에 맥 못추는 금값…"바닥 근접했다" [한국경제]

지난달 21일 순금 한 돈(3.75g)을 살 때 가격이 30만8500원을 기록했다. 금값이 정점을 찍었던 지난 3월(34만4000원)보다 10.3% 하락했다. 미국 중앙은행(Fed)의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으로 금값이 맥을 추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최근 경기 침체 우려로 각국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제동'이 걸릴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면서 금값 반등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금값은 이달 5일 32만3000원을 기록하는 등 이미 소폭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상장사 주가 하락에 휘청이는 PEF

두달 만에 30% 반등한 비트코인…최대 변수는 '美 통화정책' [한국경제]

시장 전문가들은 위험자산으로 분류된 비트코인이 미국 증시와 동조화되면서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와 양적긴축이 가격의 향방을 가늠하는 핵심 변수로 자리잡았다고 분석한다. 아직 금리가 고점에 이르지 않았고, 9월에 양적긴축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지금 비트코인을 본격적으로 매수하기에는 이르다는 관측이다. 전문가들은 규제 등의 이슈도 지켜보면서 시장이 출렁일 때마다 분할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메가스터디 일가 잇딴 주식 매입 경영권 프리미엄 노렸나 [서울경제]

온라인 교육 1위 업체 메가스터디교육(215200) 매각 착수에 즈음해 오너 일가가 수차례에 걸쳐 지분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영권 프리미엄을 통한 차익 실현을 노리고 소액주주가 접근할 수 없는 정보를 활용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소액주주 주식매수청구권 제도 등 주주 권리를 보장하는 장치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안다자산운용, SK케미칼에 "SK바사 주식 현물배당하라" [한국경제]

행동주의 펀드 안다자산운용은 9일 SK케미칼에 '회사가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약 10%를 주주들에게 현물배당할 것'을 요청했다. 현물배당이란 금전 이외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으로 배당하는 것을 말한다.


전문인력 키우고 중·고생 교육…AI인재 확보 총력전 나선 LG [한국경제]

LG그룹이 인공지능(AI)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디지털 전환과 기술 패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AI의 쓰임새가 더욱 많아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수준 높은 AI 인력을 지속 양성하고 확보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게 목표다.


오비맥주, 파업 피했다…이천·광주공장, 최종안 수용 [머니투데이]

오비맥주가 노사 간 임금 협상을 타결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오비맥주 이천과 광주공장이 소속된 한국노총은 사측의 임금 및 단체교섭 최종안을 수용하기로 했다.


금리 직격탄 맞은 리츠…담보대출 놓고 채권 잡는다 [서울경제]

담보대출로 자금을 확보하던 상장 리츠들이 잇따라 자본 시장에서 채권 발행으로 돌아섰다. 기준금리가 올해 크게 오르면서 높아진 담보대출 금리가 리츠 수익성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증권의 분석에 따르면 리츠의 조달 금리가 1%포인트 오르면 배당수익률은 0.8~1.5%포인트 떨어진다.


평택도시공사, '브레인시티' 중흥 상대로 중재 신청 [더벨]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브레인시티)' 사업을 추진하던 중흥그룹에 제동이 걸렸다.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한 평택도시공사가 돌연 중흥그룹을 상대로 중재를 신청했기 때문이다.


공유킥보드 지쿠터, 'ZET'에 이어 'GUGU킥보드'까지 인수 [머니투데이]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플랫폼 '지쿠터'를 운영하는 지바이크가 경기도 성남시 기반 전동킥보드 공유플랫폼 'GUGU 킥보드'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지난달(7월) 현대자동차그룹의 'ZET'서비스를 인수한 데 이어 3주만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