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엔지니어링-석유공사, 저탄소 암모니아 기술제휴
박성준 기자
2022.07.29 10:18:11
친환경 신사업 시너지 효과 기대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영업사업부 고유석 전무(우측)와 한국석유공사 박현규 비축사업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석유공사와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기술제휴'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엔지니어링 플랜트영업사업부고유석 전무, 한국석유공사 박현규 비축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한국석유공사는 저탄소 암모니아의 ▲대규모 지하 저장기술 ▲수소추출기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며, 원활한 기술협력을 위해 공동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암모니아 대규모 지하저장 기술은 국내 각지에 원유, 경유, LPG 등 각종 에너지자원을 비축하고 있는 지하공동 석유비축 기술을 암모니아에도 적용하는 게 골자다. 지하저장 기술은 기존 지상 탱크 저장 방식보다 유지관리 차원에서 경제성이 높다.


그와 더불어 암모니아에서 고순도의 수소를 추출하는 수소 생산기술에 대한 기술협력도 함께 진행해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수소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석유공사와 다양한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사업에 대한 기술적 협업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사업 추진을 통해 세계적인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탄소중립 실현 및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초소형 원전에 진심인 현대엔지니어링 현대건설 2Q 성적표, 이라크 카르발라에 발목 석유공사, '북해 알짜유전' 팔아 빚 갚는다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