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B운용, 푸르덴셜생명 8개 펀드 위탁사 선정
범찬희 기자
2022.07.07 13:51:35
글로벌테마펀드 위탁 운용… "모닝스타 ETF 기반한 MP 구성"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KB자산운용이 푸르덴셜생명 변액보험의 글로벌테마펀드를 운용할 위탁사로 선정됐다.


7일 KB운용은 푸르덴셜생명의 변액연금 신규 펀드 13개 중 글로벌테마펀드 8개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KB운용은 ▲AI ▲자율주행 등 첨단미래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비롯해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바이오헬스 ▲인프라부동산 ▲원자재 ▲ESG 등 총 8개의 펀드를 운용하게 된다.


푸르덴셜 변액보험을 통해 제공되는 글로벌테마펀드는 전통적인 업종 분류가 아닌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테마에 투자한다. 변액보험 가입고객은 시장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펀드 간 이동이 가능하다.


KB운용은 글로벌테마펀드를 주로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해 운용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KB운용, 1호 상장 리츠 'KB스타' Pre-IPO 성료 증시 하락에 인버스 수익률 상위권 석권 WTI 상한가에 수익률 톱 '원유선물 ETF' '1조 클럽' 한투, 뒤쫓는 KB‧신한

예를 들어 첨단미래산업과 관련된 펀드는 iShares Global Tech, Global X Robotics&AI 등 전 세계 테크종목 ETF에 투자한다. 특히 유니버스 구성 시 글로벌 펀드평가사인 모닝스타의 테마주식형 ETF를 기본으로 하며,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거쳐 최종 모델 포트폴리오(MP)를 구성할 계획이다.


향후 KB운용은 펀드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을 위해 AI 테마 선호도 분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경우 자체 AI시장분석 플랫폼 KB앤더슨모델을 활용해 투자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KB자산운용의 차동호 ETF솔루션운용본부 이사는 "개별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유망산업테마에 빠르게 투자 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기술주가 큰 타격을 받은 반면 가치주 성격의 주식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경기사이클 변화에 맞춰 테마별로 투자할 경우 시장변화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