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LG엔솔·SK온, 한양대서 배터리 인재 키운다
김진배 기자
2022.06.23 13:58:52
배터리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대학원 배터리공학과 신설
LG에너지솔루션(왼쪽), SK온(오른쪽)과 한양대학교 배터리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식.사진제공/한양대학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이 한양대와 손잡고 배터리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23일 한양대학교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 SK온은 한양대와 손잡고 배터리 분야 인재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한 학교에서 두 기업이 함께 배터리 인재 양성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은 배터리 관련 전문인력 부족현상에 대한 산업계와 학계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면서 체결됐다. 한국전지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말 기준 석사인력의 21%, 박사인력의 25% 부족한 상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양대는 일반대학원 내에 배터리공학과를 신설하고 맞춤형 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관련기사 more
SK온, 북미서 전기차배터리 밸류체인 구축 SK온·포드, 배터리 양산에 10조원 쏜다 LG엔솔, 대학서 차세대 배터리 원천기술 찾는다 배터리 제조사, 대학에 잇단 러브콜 이유는

입학생 중 우수인재로 판단된 이들은 산학장학생으로 선발돼 양사가 공동 개발한 맞춤형 배터리트랙 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배터리트랙 학위과정은 공통과정과 세부과정으로 나뉘어 각 기업에 맞는 분야를 연구하게 된다.


이에 따라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SK온과 LG에너지솔루션 중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학위과정을 밟게 된다. 장학생은 학교와 각 사에서 등록금과 장학금을 지원받고 학위 취득과 동시에 해당 기업에 취업하게 된다.


SK온 관계자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분야가 다르고 학생들 또한 공부하려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공통과정과 세분화 과정이 다를 수 있다"며 "입학할 때 부터 원하는 기업을 정하고 배터리트랙 학위과정을 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장원 SK온 배터리연구원장은 "SK온은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하이니켈 개발 등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향후에도 한국 배터리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우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최고기술자(CTO)는 "이차전지 분야 우수한 인재를 적극 육성·확보함으로써 글로벌 배터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