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Q 호실적 전망에도 대출 늘리기 바쁜 은행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11 17:40:52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1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Q 호실적 전망에도 대출 늘리기 바쁜 은행들[아시아경제]

4대 금융지주사들이 올해 1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간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이자 수익의 근간인 가계 대출이 감소하면서 실적 정점통과(피크아웃) 우려도 있는 만큼 대출 확대에 힘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KB금융·신한금융·하나금융·우리금융 등 국내 4대 금융지주사의 올해 1분기 실적이 발표된다. 일단은 호실적이 예상된다. 금융정보분석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이날 기준 4대 금융지주의 지배주주 순이익 시장전망치(컨센서스) 합계는 4조1006억원이다. 전년 동기보다는 3.3%, 전분기 대비 75.9% 증가한 규모다.

"LCD 가격 하락세 영향"…LG디스플레이, 1분기 실적 빨간불[뉴시스]

LG디스플레이의 OLED 사업이 지난해부터 흑자로 돌아섰으나 LCD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1분기(1~3월) 성적표가 부진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의 올해 1분기 예상 매출액은 6조8625억원, 영업이익은 219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소폭 하락에 그치는 수준이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58%나 하락한 수치다.


롯데온, 새벽배송 접는다…"바로배송에 전력 집중"[헤럴드경제]

새벽배송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롯데온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전격 중단한다. 롯데온은 '바로배송' 등 다른 경쟁력 있는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각오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온은 오는 17일 배송을 마지막으로 롯데마트몰 새벽배송을 중단한다. 롯데온의 새벽배송은 2020년 5월 김포 온라인 전용센터에서 처음 시작한 서비스로, 2년여만에 중단하게 됐다. 그간 김포·의왕·부산 3곳의 전용센터에서 담당해왔다.


'대기업 지정자료 누락'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경고' 처분[이코노미스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대기업 집단 지정 관련 허위 자료를 제출한 혐의로 경고 처분했다. 11일 공정위 의결서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삼성의 동일인으로서 2018∼2019년 계열사 사외이사가 보유한 회사들을 삼성 소속 회사에서 누락된(2018년 2곳, 2019년 3곳 누락) 허위 지정자료를 공정위에 제출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대주주만 유리한 주식교환비율"...급락한 주가[한국경제TV]

동원산업이 비상장 지주사 동원엔터프라이즈 합병을 결정한 뒤 폭락했다. 이번 합병 비율 산정은 동원산업에 불리하고, 대주주에만 유리한 가치평가가 이뤄졌다며 소액주주들이 반발했다. 11일 유가증권 시장에서 동원산업 주가는 전일 대비 3만7,500원(-14.15%) 떨어진 22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관련기사 more
14억 중국이 다시 K-드라마로…한한령 해제될까? 합병 효과 기대 이하 M&A에도 외형·내실 뒷걸음

'깜짝실적 원동력' 테슬라 상하이 가동 중단...LG엔솔 영향은?[머니투데이]

중국 상하이 테슬라 기가팩토리 가동이 보름 전부터 중단되고 있다. 중국 정부의 상하이 봉쇄 명령이 길어질수록 이곳에 원통형 소형 배터리를 납품하는 LG에너지솔루션에도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주간 이어진 봉쇄에도 중국 내 신규 확진자 상당수가 상하이에서 발생하면서 테슬라 공장 가동도 재개되기까지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는 지난달 28일부터 가동이 중단된 상태다. 강도 높은 봉쇄정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세를 관리해온 중국 정부가 상하이 일대를 코로나 위험지역으로 분류하면서 가동을 멈췄다.


中 한한령 뚫은 드라마만 4갠데…주가 힘 못받는 CJ ENM[한국경제]

중국 당국의 '드라마 한한령'이 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정작 수혜주로 꼽히는 CJ ENM은 힘을 받지 못하고 있다. 제작비 증가 등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증권가 전망치를 밑돌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중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비리비리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독점 방영한다고 지난 10일 발표했다. 올해 들어 중국에서 한국 드라마 방영 허가가 난 것은 이번이 8번째다. 중국 광전총국은 2016년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 이후 한국 드라마의 수입·방영을 모조리 중단했다. 그러다 올 1월 '사임당 빛의 일기'를 시작으로 한국 드라마 방영을 허가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