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웰바이오텍, 코로나키트 3대 편의점서 판다
장동윤 기자
2022.02.23 16:47:08
GS리테일·BNF리테일과 64억 규모 추가 공급 계약 체결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COVID-19) 자가진단키트 유통에 나선 웰바이오텍이 빠르게 공급망을 넓혀가고 있다.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웰바이오텍은 지난 22일 BNF리테일과 32억원 규모 '스탠다드큐(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 자가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같은 날 GS리테일과도 32억원 규모 추가 공급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웰바이오텍은 GS25뿐만 아니라 CU에서도 자가진단키트를 판매하게 된다. 지난 16일 GS리테일과 첫 공급계약을 체결한지 1주일 만에 이룬 성과다.


웰바이오텍은 SD바이오센서로부터 검사키트 유통 권한을 따낸 이후 총 137억원의 공급계약을 수주했다. 웰바이오텍의 2020년 연결 기준 매출(604억원)의 약 22.7%에 달하는 규모다.


정부는 지난 3일부터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에만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 검사 희망자는 신속항원검사를 받은 뒤 양성이 나와야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급증한 자가검사키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편의점에서도 키트를 판매하도록 했다.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EVC, 전기차 충전시장 본격 진출 웰바이오텍, 전기차 충전기 등 사업 본격화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 "사회적 이슈, 새로운 사업기회" 웰바이오텍, GS25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판다

웰바이오텍은 GS25, CU, 이마트24 등 3개 국내 편의점에 진단키트를 공급한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는 "3월 31일까지 식약처가 지정한 3개 편의점에 키트를 유통한다"며 "4월 이후엔 다른 주요 편의점과 약국까지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