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M상선 IPO 결국 '좌초'…"더 큰 대어로 컴백"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7 17:24:45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7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M상선 IPO 결국 '좌초'…"더 큰 대어로 컴백" [서울경제]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M상선은 상장 추진을 전면 중단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재추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SM상선은 지난해 7월 공식적인 상장 일정에 돌입한 후 9월 말 거래소의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해 11월 상장을 계획했지만 기관 수요예측이 부진하자 일반 공모 일정을 철회했다. 거래소의 상장 심사 통과 효력은 내달 말까지 남아있지만 회사측은 IPO를 서둘러 재추진하기 보다는 기업가치 등에 대한 충분한 평가와 증시가 안정을 찾은 시점에 차분히 추진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이다.

왜 이제서야…금투업계 '사업자 등록증' 1호 나왔다 [서울경제]

금융위원회는 지난 9일 으뜸에셋·엑스포넨셜자산운용·알지자산운용 등 9개사에 금융투자업 등록증을 발급했다. 금융투자 회사가 정부로부터 공식적인 사업자 등록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금융위는 이번에 공식 인가·등록증을 만든 이유로 '금융 행정의 공식성 및 신뢰성 제고'를 꼽는다. 앞서 은행·보험업계에선 금융위 인가·등록증 양식이 미리 구비돼 있었는데, 증권·자산운용 분야에는 이 같은 문서가 없었다. 


작년 국고채 발행액 180兆 '사상최대'..."또 추경? 금리상승發 쇼크 온다" [조선비즈]

잦은 추가경정예산편성(추경) 등 문재인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 부작용으로 시중금리가 크게 상승한 가운데, 지난해 정부의 국고채 발행액이 180조5000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고채 발행 잔액도 지난해 726조8000억원에서 843조7000억원으로, 120조원 이상 급증했다. 국채 발행량 증가는 채권시장 불안을 키우고 결국 서민과 기업의 이자 부담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자진 상폐 조건 충족한 SNK, 향후 절차는? [뉴시스]

자진 상폐를 발표한 SNK의 최대주주 일렉트로닉 게이밍 디벨로먼트 컴퍼니(EGDC)가 지분 96.18%를 확보함에 따라 조건을 충족했다. 이에 따라 오는 4월14일에 최종 상장폐지 된다. 다만 소액주주들이 아직 3.82%의 지분을 보유하며 추가적 매수권행사나 정리매매시 급등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롯데푸드·서주도 결국 가격 인상…"아이스크림 가격 다 올랐다" [아이뉴스24]

롯데푸드는 3월 1일부터 빠삐코, 쭈쭈바 등 튜브형(펜슬형) 아이스크림 약 10여종에 대한 가격인상을 단행할 예정이다. 저가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서주도 가격인상을 단행한다. 내달 1일부터 서주아이스홈 제품이 4천500원에서 5천원으로 오른다. 이로써 아이스크림 업체 대부분이 올해 가격을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종합건설사, 2~3억짜리 공사까지 싹쓸이"...전문건설사 뿔났다 [주요언론]

중소건설업체를 회원사로 둔 대한전문건설협회와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전문건설 생존권 보장 촉구 궐기대회'를 열었다. 앞서 정부는 지난 2018년 건설업계 경쟁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로 나뉜 시장 규제를 폐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대기업이 많은 종합건설업체에 비해 영세한 전문건설업체는 경쟁에서 불리하며 종합업체들이 전문업체 시장을 일방적으로 잠식한다는 게 이들 단체의 입장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월 소비심리, 코로나 확진자 폭증에 악화 外 '라임사태' 둘러싸고 판매사간 1100억원대 소송전 外 '1조7천억 환매 중단' 라임운용 결국 파산外 '우크라 위기' 암호화폐 일제 급락, 비트코인 4만달러 턱걸이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