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엔솔, 美 'NEC 에너지솔루션' 인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17 11:14:09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7일 11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엔솔, 美 'NEC 에너지솔루션' 인수…"ESS 시스템통합 사업 진출" [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은 ESS 시스템 통합 전문기업인 미국 'NEC에너지솔루션'의 지분 100%를 이 기업의 모회사인 일본 'NEC코퍼레이션'으로부터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LG Energy Solution Vertech. Inc.)'라는 신규 법인을 신설한다. ESS SI를 관장하는 신설 법인에서는 고객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ESS사업 기획, 설계, 설치 및 유지·보수 수행에 나설 계획이다.

전금법 개정안 만든 금융위 과장, 김앤장 간다 [머니투데이]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개정안 마련을 주도한 금융위원회 과장이 김앤장 법률사무소로 자리를 옮긴다. 법률 전문가이자 디지털금융 전문가로 꼽히는 만큼 로펌에서 금융 전반에 걸친 업무를 맡을 것으로 보인다.


"고객 달아날라"… 현대해상도 車보험료 1%대 인하 가닥 [머니S]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자동차보험료를 1%대로 낮추기로 하고 구체적인 할인폭과 적용시점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하는 중이다. 현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도 자동차보험료 인하를 검토 중이다. 앞서 삼성화재는 지난 16일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1.2%를 인하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자동차보험료가 인하되는 것은 2018년 이후 약 4년 만의 일이다. 


명동 상가 절반이 비었는데...성수동, 청담동 꽉찼다 [주요언론]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알스퀘어가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 서울 명동 지역 소규모 상가(2층 이하, 연면적 330㎡ 이하) 평균 공실률은 50.3%로 전기 대비 7%포인트 상승했다. 이 영향으로 명동 일대 상가 임대료도 대폭 하락했다. 반면 성수동 인근 뚝섬과 청담동 소규모 상가는 공실률이 0%로 빈 상가가 없었다. 


삼성전자 노조 "이재용, 직접 대화하자…불응시 연대 투쟁" [주요언론]

삼성전자 노조가 이재용 부회장 등 최고 경영진에 대화를 촉구했다. 대화에 응하지 않으면 파업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창사 53년 만에 삼성전자는 첫 노조 파업을 눈 앞에 두게 됐다. 삼성전자 노사는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간 2021년도 임금교섭을 15회에 걸쳐 진행했지만 끝내 합의안을 도출하지 못했다.

관련기사 more
'라임사태' 둘러싸고 판매사간 1100억원대 소송전 外 '1조7천억 환매 중단' 라임운용 결국 파산外 '우크라 위기' 암호화폐 일제 급락, 비트코인 4만달러 턱걸이 外

"코로나 사망원인 잡는다"…GC셀 치료제 임상 본격화 [머니투데이]

GC셀(지씨셀)의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줄기세포치료제 임상이 올해 본격화된다. ARDS는 코로나19 환자 주요 사망원인이지만 현재 확실한 치료제가 없다. 임상이 순조로울 경우 긴급사용 신청 등을 통해 의료현장 조기 투입도 기대할 수 있다. 


대선 따른 부동산 정책 불확실성 증폭…올해 세수 예측 더 힘들다 [헤럴드경제]

지난해 역대 최대 세수에도 재정적자 지속으로 국가부채 부담이 크게 늘어난 데 이어 올해 세수예측은 더 어려워질 전망이다. 대선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선 후보들이 앞다투어 부동산 세제 개편안을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예외적 상황이 아니면 세법 개정과 시행 사이 물리적 시간을 필수적으로 두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