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스템임플란트, 작년 순익 급감...'횡령 손실' 반영
김새미 기자
2022.02.09 16:19:51
매출·영업익 증가에도 순이익 326억원으로 68.6%↓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에도 2215억원 규모의 횡령 사건에 대한 손실(880억원)을 반영하면서 순이익이 급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437억원으로 전년 대비 46.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248억원으로 30.6% 늘고 순이익은 326억원으로 68.6% 감소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국내외 견고한 성장으로 매출액이 증가하고 원가율 개선, 비용 축소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늘었다. 그러나 재무팀 직원이 회삿돈 2215억원을 횡령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순이익이 급감했다.  


앞서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순이익이 319억원 이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엄태관 오스템임플란트 대표는 지난달 25일 "공시된 잠정 실적 기준으로 횡령손실 추정액을 모두 반영하고도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31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회사 측은 회수 금액이 늘어나면 순이익은 더욱 증가할 수 있다고 봤다.

관련기사 more
덴티움, 급작스런 오너 등판 왜? 살얼음판 걷는 오스템임플·신라젠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기로…실질심사 받는다 오스템임플란트, 적정 감사보고서 제출할까

경찰에 따르면 피해를 회복한 금액은 1414억원이다. 나머지 금액 880억원 중 762억원은 주식 투자 손실금이라 회수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제외하면 아직 회수되지 않은 횡령금은 39억원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횡령손실금액은 순수손실금액 880억원이 반영됐다"며 "횡령 직원의 주식 투자 손실로 인해 회수가 불가능한 금액을 손실금으로 산출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