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바이오팜 뇌전증신약 433억 규모 캐나다 기술수출
김새미 기자
2021.12.23 11:10:19
엔도그룹에 '세노바메이트' 캐나다 허가·상업화 권리 이전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3일 11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바이오팜의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캐나다 지역 상업화 권리를 엔도그룹(Endo Ventures Limited)에 넘기는 433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의 반환 의무 없는 계약금(upfront)은 2000만 달러(약 238억원)이며, 개발·허가·매출에 따른 단계별 기술료(milestone)는 최대 2100만 캐나다 달러(약 195억원)을 수령하기로 했다.


앞서 SK바이오팜은 지난 2019년 2월 스위스 소재 아벨(현 안젤리니파마)과 6000억원 규모 세노바메이트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해 유럽 판권을 넘겼다. 이어 지난해 10월 일본 오노약품공업과도 6000억원 규모 세노바메이트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 지난달에는 세노바메이트를 포함한 중추신경계(CNS) 신약 파이프라인 6개의 중국 판권을 이그니스에 기술수출했다. 이그니스는 SK바이오팜이 상하이 소재 글로벌 투자사 6디멘션캐피탈(6 Dimensions Capital)과 함께 설립한 법인이다.


이전에 비해 이번 기술수출 규모가 적은 것은 SK바이오팜이 이미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를 통해 미국에서 세노바메이트를 직접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SK바이오팜은 이번 계약을 통해 캐나다 지역까지 공략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완료했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810억 규모 중남미 기술수출 SK바이오팜, 신약 무기로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 보령바이오, mRNA 신약개발사 비피진 설립 外 SK바이오팜, CNS 신약 통해 글로벌 공략 박차

세노바메이트 출시는 엔도그룹의 자회사이자 캐나다 소재 제약사 팔라딘 랩스(Paladin Labs)가 맡는다. 엔도그룹은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헬스케어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혁신신약, 제네릭(복제약), 의료기기, 미용제품 등 네 가지 사업 부문을 보유하고 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엔도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세노바메이트가 글로벌 전역에서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지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