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네이버웹툰, 가상인간 '로지' 개발사 로커스 인수
이규연 기자
2021.12.22 19:00:18
CG·VFX 전문 기업, '유미의세포들'로 협력...메타버스 사업에도 시너지 예상돼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2일 18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웹툰(왼쪽)과 로커스 로고.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네이버웹툰이 CG(컴퓨터그래픽)·VFX(시각특수효과) 전문 기업인 로커스를 인수한다. 로커스는 가상인간 '로지'를 만든 회사이기도 하다.  


네이버웹툰은 21일 이사회에서 로커스 지분 9만2318주(52.19%)를 234억원 규모에 사들이는 안건을 의결했다. 매입 방법은 현금을 통한 구주 인수, 예정 날짜는 2022년 1월 31일이다.


로커스는 영화와 드라마, 광고, 애니메이션 등 영상콘텐츠 4000여편의 CG·VFX 작업에 참여했다. 올해 네이버웹툰 플랫폼에 연재된 웹툰을 원작 삼은 드라마 '유미의세포들'에 들어가는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도 했다. 


자회사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를 통해 가상인간 캐릭터인 로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로지는 2020년 12월에 공개되면서 국내 첫 가상 인플루언서(온라인 유명인사)로 이름을 알렸다. 현재 신한라이프, KGC인삼공사 등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팍스넷뉴스와 통화에서 "웹툰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상화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로커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메타버스(현실과 융합한 3차원 가상공간) 사업도 검토하고 있는데 로커스 인수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네이버웹툰 로커스 인수...IP사업 확장 속도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영업 개시 더 젊어진 신한라이프, '뉴신한' 세대교체 선봉 세계는 M&A 중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