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LED 칩 제조사인 에스엘바이오닉스가 지역기반 상생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더 맘마'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더 맘마'는 가맹 계약을 한 한국마트협회 회원사(약 6천개 마트)에 자체 개발한 ESL(전자가격표시기) 등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더 맘마는 ESL 제조 과정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에스엘바이오닉스에 자문을 구할 예정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ESL 제조에서 공장과 더 맘마 사이의 비용 절감 협상에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더 맘마와 계약을 맺은 마트 내 LED 관련 상품을 보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살균에 민감해진 시대에 발맞춰 UVC-LED를 활용한 살균제품도 매장 내 납품 준비 중이다.
더 맘마는 유통 IT 스타트업이다. 지역 식자재마트 쇼핑 앱 '맘마먹자'와 'MaZa'(마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MaZa'는 소비자들에게 집 근처 마트에서 파는 신선식품을 빠른 시간 안에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 앱이다. 소비자들은 'MaZa'를 통해 근처 식자재 마트에서 장을 볼 수 있고, 동네 마트들은 큰 비용 없이도 판매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더 맘마는 자체개발한 ESL 기술력을 바탕으로 리테일테크 시장에 진입했다. 최근 직영 맘마마트 천안점에 ESL 솔루션을 적용해 동네마트의 무인화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더 맘마의 ESL솔루션은 판매관리시스템(POS)에 입력된 상품정보를 실시간 태그(Tag)에 반영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매장 안 상품 위치값을 매칭하는 기능이 탑재돼 상품 위치를 빠르게 파악 가능하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최근 SSG 닷컴, 마켓컬리 등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커머스 업체들이 내년 국내 증시 입성을 예고해 업계 내 밝은 전망이 예상된다"며 "당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더 맘마가 회원사들에게 진행 중인 ESL 솔루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19 바이러스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UV신소재를 활용 마트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해 나아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