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이탈리아 국가친선훈장 수훈
이수빈 기자
2021.12.03 10:15:22
부친 정인영 창업회장에 이어 한·이탈리아 친선 노력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사진제공=한라그룹)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이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에게 국가친선훈장을 수여 받는다. 정 회장이 부친 정인영 한라그룹 창업회장시절 맺어진 양국의 친선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


한라그룹은 정몽원 회장이 이탈리아 친선 훈장 '오르디네 델라 스텔레 디 이탈리아((Ordine di Stella d'Italia)'를 수여받는다고 3일 밝혔다. 수여식은 12월3일 서울 중구 주한이탈리아대사관저에서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이탈리아 대사 주관 아래 개최된다.


정 회장이 받는 훈장은 이탈리아와 특정 국가 간 교류에 기여한 이탈리아인이나 외국인 중 이탈리아 외교협력부가 대통령에게 추천해 수여한다. 이탈리아 친선 훈장은 기사단 형식을 취하는데, 정 회장은 두 번째로 높은 지휘관(콤멘다토레-Commendatore)급 훈장을 받는다.


정 회장은 정인영 창업주가 '한-이탈리아 친선협회'를 창립한 이후 지금까지 적극적으로 양국 친선 관계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에는 이탈리아의 코로나19바이러스 대응을 돕기 위해 기부금 모금 운동에 참여하는 등 이탈리아에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이탈리아 총리실 산하 시민보호부와 롬바르디아주가 코로나 방역을 위한 의료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라, 전환우선주 전환청구기간 대폭 연장 한라그룹, 임원인사 단행…지주사·섹터체제 전환 한라그룹, 노앤파트너스와 손잡은 이유 한라홀딩스, 지주사 자격 박탈 '위기'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