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미린, 신진주역세권서 11월 첫선
김진후 기자
2021.10.28 11:23:16
KTX진주역 일대 복합주거단지 개발사업…총 828가구 공급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우미린이 진주에 진출한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서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이 11월 중 분양 예정이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은 경상남도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B1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높이 13개동에 전용면적 84㎡ , 116㎡, 128㎡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 투시도.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이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전선 복선전철화사업에 따라 개통된 KTX진주역 일대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다. 주거·상업·공원·학교 등 기반시설이 조화된 복합주거단지로 조성 중이다. 개발 완료 후에는 진주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는 KTX진주역을 중심으로 한 높은 교통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KTX경전선의 종착역인 진주역에서 대구·대전·서울 등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진주IC와 JC, 남해고속도로, 2번국도도 인접해 진주혁신도시와 사천 등으로의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지구 내 유치원과 초등교가 예정돼 있다. 국립 경상대학교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KTX역세권 주위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향후 생활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우미건설, '파주운정 우미린 더 퍼스트' 14일 개관 우미건설 컨소, 마곡 명소화부지 우협 선정 우미건설, 내년 수도권에 6977가구 공급 위례·강일·고등 택지지구 연내 1만8000여가구 분양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높은 채광과 통풍성을 갖췄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설계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하프코트), 남녀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카페린, 돌봄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한다.


'신진주역세권 우미린'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31-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