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강에셋·4개 시중은행, 워커 앤 던롭과 맞손
김진후 기자
2021.08.25 11:13:56
미국 임대주택 선순위 대출 플랫폼 MOU 체결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부동산과 인프라 분야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한강에셋자산운용이 국내 시중은행과 함께 미국 최대 멀티패밀리(임대주택) 대출회사인 워커 앤 던롭(Walker & Dunlop)과 선순위 대출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국내 금융기관이 미국의 주요 금융기관인 워커앤 던롭과 멀티패밀리 선순위대출 투자 협약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한강에셋자산운용 뉴욕 현지법인의 역량을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한강에셋자산운용을 비롯해 ▲하나은행 뉴욕지점 ▲우리은행 뉴욕지점 ▲NH농협은행 뉴욕지점 ▲KB국민은행 뉴욕지점 등 시중은행 4곳의 현지 지점은 워커 앤 던롭과 현지시간 23일(한국시간 24일) 미국 덴버에서 멀리패밀리 선순위 대출 플랫폼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강에셋자산운용과 국내은행 4개사는 현지시간 23일 워커 앤 던롭과 미국내 멀티패밀리 선순위 대출 플랫폼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출처=한강에셋자산운용

워커 앤 던롭은 지난 1937년에 설립한 미국 상위 상업용 부동산 대출 전문 금융기관이다. 2020년 기준 연간 대출 거래 규모는 41조원에 달한다. 현재 미국 내 41개 지점을 통해 약 110조에 달하는 대출자산을 운용 중이다. 이중 멀티패밀리 대출이 전체의 약 61%를 차지하고 있다.


워커 앤 던롭은 미국 양대 국영 모기지 기업인 패니 매(Fannie Mae), 프레디맥(Freddie Mac)의 멀티패밀리 대출 프로그램의 전략 파트너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두 기관의 대출 프로그램 실행 및 운용을 담당하고 멀티패밀리에 특화된 대출회사로서 인정받고 있다.


한강에셋자산운용과 국내 은행 4개 컨소시엄은 이번 협약으로 안정적인 미국 멀티패밀리 자산에 대한 선순위 대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멀티패밀리 대출은 국내 금융기관들이 미국 투자 중 가장 선호하는 분야다.

관련기사 more
이도 골프 '클럽디', 박세리 1기 꿈나무 프로젝트 돌입 이도 골프 '클럽디', 꿈나무 사회공헌…박세리 동참 한강에셋, 국내 최초 '캐나다 아마존 플필먼트' 투자 '컴투스 입주' 수표구역, 공구상가 유치한다

워커 앤 던롭은 한화 연간 200조원에 달하는 대출 투자 중 안정적인 자산에 대한 대출을 선별해 대출 기회를 한국 금융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부동산 운용 전문회사인 한강에셋자산운용이 실사를 담당하고 국내 은행 4곳은 참여를 원하는 딜 별로 투자위원회를 진행해 대출에 참여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부동산 경기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강에셋자산운용과 국내 은행 컨소시엄은 이번 협약으로 다른 상업용 부동산 대비 안정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미국 멀티패밀리 부동산 대출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얻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강에셋자산운용은 2015년 7월에 설립한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다. 뉴욕 현지 법인을 통해 미국 뉴욕, 시애틀, 올란도 등에 위치한 우량 자산의 대출채권에 투자하는 등 미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차별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및 태양광·도로 등 인프라 투자 운용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운용 자산 규모는 약 3조6000억원에 이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