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트원-포스텍,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개발 MOU
김민지 기자
2021.08.17 10:35:23
가술 자문 및 정보 공유...메타버스 기반 교육 콘텐츠 지속 제공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포스텍과 가상현실 및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을 이후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술자문 및 자료·정보를 공유하고, 콘텐츠 사업화와 기술 고도화에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비대면 강의 분야 콘텐츠와 오픈 시나리오 가상 실험 콘텐츠 공동개발에도 나선다. 


에이트원은 공동 개발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들을 현재 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포스텍 역시 해당 성과물을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에 적용한 후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철순 에이트원 대표는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량의 콘텐츠 확보가 중요하지만 콘텐츠 퀄리티도 중요하다"며 "포스텍과 공동개발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무환 포스텍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메타버스로 캠퍼스를 확장해 메타버시티(Metaversity)로 나아가고자 하는 포스텍에 있어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에이트원과 협력해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들을 이미 운영 중인 일반 물리학 실험 등 전공 수업 외에도 인문사회학 분야의 교양 교육과 학생 상담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그리드, CJ올리브네트웍스와 메타버스 사업 '맞손' 그리드, 'VR 메타버스 콘테스트' 과기부 장관상 수상 에이트원, 광운대에 메타버스 플랫폼 공급 에이트원, 자회사 '그리드'에 25억 투자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