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조용준·이형승, HLB파워 신규 임원 맡는다
김현기 기자
2021.07.14 16:22:47
임총 뒤 대표이사직 오를 듯…"바이오 신사업 드라이브"
조용준, 이형승(왼쪽부터). 에이치파워엘비 제공

[딜사이트 김현기 기자]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와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이사가 에이치엘비파워(HLB파워) 신규 임원을 맡는다.


에이치엘비파워는 오는 3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조용준 대표와 이형승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고 14일 밝혔다. 둘은 임총 뒤 에이치엘비파워의 각자대표 혹은 공동대표직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규 임원 선임은 에이치엘비파워의 최대주주 변경에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앞서 티에스제1호조합(조합장 조용준)과 티에스바이오(대표 이형승)는 지난 8일 에이치엘비파워 지분 9.62%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이에 따라 에이치엘비파워는 14일 이사회를 통해 신임 이사진 구성, 첨단의약품 위탁생산사업(CMO) 등 신규 바이오사업 진출을 위한 정관 변경을 임시주총 안건으로 상정했다.


오너 2세인 조용준 대표는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 외에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그는 동구바이오제약의 국내 피부과 처방액 1위와 다년간 흑자경영을 이끌고 있으며 최근엔 제약바이오 기업 투자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이 지분투자한 지놈앤컴퍼니가 지난해 말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관련기사 more
티에스바이오, 日 의진회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MOU 티에스바이오, 美학회서 NK세포 면역항암제 전임상 발표 티에스바이오,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 획득 에이치엘비파워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이형승 대표는 IBK투자증권, 네이처셀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바이오업계 금융전문가로 꼽힌다. 이번 에이치엘비파워 인수를 실질적으로 주도했으며, 향후 에이치엘비파워의 전반적인 경영 기반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에이치엘비파워 관계자는 "이번 신규 임원 구성을 계기로 기존 탈황·플랜트 설비 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하는 한편, 바이오 사업 진출을 통해 회사의 중장기적 발전과 함께 주주 가치를 극대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