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에셋, 660억 규모 삼덕TLS 물류센터 인수
삼성전자 물류 취급사가 책임 임차…안정적 수익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한강에셋자산운용이 경기도 화성시 소재 삼덕TLS물류센터를 매입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강에셋자산운용은 지난주 '한강국내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18호'를 통해 삼덕TLS물류센터 매입을 완료했다. 가격은 660억원, 운용기간은 5년이다.

화성시 장안면 어은리에 위치한 삼덕TLS 물류센터는 지상 4층, 연면적 약 2만9260㎡(약 8850평) 규모의 상온 물류센터다. 삼덕로지스가 전체 면적을 책임임차(Master Lease)하고, 삼성전자와 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인 유니파트코리아가 전체를 재임대해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 물류를 주로 취급하는 삼덕로지스가 책임 임차를 하는 만큼 안정적인 운용수익이 가능할 전망이다. 삼덕TLS물류센터는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 공장 반경 내 위치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핵심 입지로도 꼽힌다. 평택항에 인접해 우수한 연결성과 더불어 인근 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지속적인 물류 수요도 예상된다.
한강에셋자산운용은 이번 투자에 이어 향후 물류 부동산 투자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2016년 설립한 한강에셋자산운용은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등 인프라 투자 운용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운용 자산 규모는 약 2조8000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 추천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