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우리銀, 비대면 개인사업자 대출 범위 확대
양도웅 기자
2021.06.29 10:58:36
대안 정보 활용 '비대면 신용평가모형' 개인사업자에까지 적용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이 금융이력은 부족하지만 우량한 개인사업자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용평가모형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우리은행은 내달 1일부터 대안 정보를 활용한 비대면 신용평가모형을 개인사업자에까지 적용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안 정보는 금융 정보가 부족한 고객의 신용을 평가하기 위해 활용되는 통신 정보, 유통 정보, 가맹점 정보 등을 말한다. 


우리은행은 이번 신용평가모형 확대 적용을 통해 매출 정보가 우수함에도 업력이 짧거나 금융회사 거래가 없어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우량 개인사업자에 대한 자금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현재 판매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대출상품인 ▲우리 오(oh) 클릭대출 ▲우리 사장님 e편한 통장대출 ▲우리 캐시노트 플랫폼 전용대출 등뿐 아니라,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하반기에 출시할 대출상품에도 이번 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우리銀, 혁신 中企에 최대 10억 직접투자 우리銀, 부동산 개발자문 서비스 출시 우리銀, '비대면' 초점 맞춘 조직개편 우리금융, 은행 등급상향 위해 '배당압력 없다' 어필

아울러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중·저신용자 및 금융이력 부족(씬파일러) 고객을 위한 '비대면 중금리 신용평가모형'에 통신료 납부 정보 등 통신 정보를 추가로 담을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모형 확대 적용과 기존 비대면 중금리 신용평가모형 업그레이드로 리스크 관리는 물론, 고객 편의성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소외 계층에 대한 포용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