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직방, 카카오페이 자회사 '모빌' 인수
류석 기자
2021.01.08 15:36:01
'직방LINK' 주거관리 서비스 강화…카카오페이와 사업적 협력

[딜사이트 류석 기자] 직방은 카카오페이의 자회사인 종합 주거관리 플랫폼 기업 '모빌'을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모빌은 2018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을 모바일로 관리하는 플랫폼 '모빌'을 운영하고 있다. 모빌 앱은 입주민들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 ▲전자투표 ▲전자결재 ▲전자관리비고지서 등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비는 카카오페이와 연동해 모바일 납부가 가능하다. 현재 약 550개의 아파트 단지 입주민들이 모빌 앱을 사용하고 있다.



직방은 기존 '직방LINK'와 모빌의 사업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 직방LINK는 작년 9월 직방이 출시한 아파트 입주민 관리사무소용 서비스다. 직방은 모빌이 보유한 고도화된 서비스, 운영 노하우 그리고 카카오페이와의 서비스 연계 등을 높게 평가했다.


직방은 이번 인수를 통해 직방LINK 서비스를 강화하고, 모빌과 함께 완성도 높은 주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카카오페이와의 사업적 제휴를 통해 입주민 편의 서비스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산업용 부동산, 신성장 모델로 급부상" 직방, 커뮤니케이션 총괄 여선웅 부사장 영입 직방, 모바일 견본주택 '호평' 드라마 '스타트업' SH벤처 한지평 실제 인물은

안성우 직방 대표는 "모빌이 쌓은 노하우와 카카오페이와의 업무적 제휴를 바탕으로 직방의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기존 직방LINK 서비스에 다양한 제휴 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이용자의 주거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대규 모빌 대표는 "이미 아파트 시장에서 관리사무소와 입주민에게 검증받은 모빌 서비스와 프롭테크 선두주자 직방이 함께하게 돼 더 큰 사업적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됐다"라며 "관리사무소와 입주민을 위해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