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도입, 더욱 스마트해진 모습을 선보인다.
푸본현대생명은 보험 청약단계에서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청약 서비스는 종이로 된 청약 서류나 설계사의 태블릿 PC가 아닌, 고객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청약 절차를 진행하고, 보험 약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담당 설계사로부터 보험상품에 대해 설명 받은 후, 본인의 스마트폰에 수신된 문자로 직접 청약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상품내용과 설명 확인,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입력 방법 등 안내를 받으면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원활한 청약 진행을 위해 '임시저장', '불러오기' 기능과 '모바일 약관 다운로드'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계약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 기능으로 간편하게 본인 확인절차를 진행하고, 초회보험료가 납부되면 고객과 담당 설계사에게 청약 완료 알림톡이 발송된다.
앞서 푸본현대생명은 올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하면서 로그인·인증 방법을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는 카카오페이, 간편비밀번호 등 5가지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각 방법 마다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매력도를 높였으며, 주요 서비스 메뉴가 한 눈에 들어오도록 디자인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 등 비대면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고객과 오랜 시간 대면상담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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