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은행
오픈플랜, 시드투자 유치 완료
김민지 기자
2020.12.10 08:29:16
넥스트드림엔젤클럽·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등 참여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인슈어테크(정보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 초기기업 오픈플랜이 시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 투자에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등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했다.

지난해 11월 설립된 오픈플랜은 온디맨드(On-Demand) 보험을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디지털 여행자보험 상품 판매와 국내 12개 보험사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비교하는 보험 비교 플랫폼에서 출발해 현재는 127만 가입자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픈플랜은 미국의 디지털 보험브로커인 트로브(Trov)와 같이 보험 혁신으로 소비자들이 더 간편하고 쉽게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장기 보험의 부담에서 탈피해 합리적인 보험료를 산출하고 필요할 때만 보험을 활성화해 보험료 부담을 낮춰줄 수 있다. 


오픈플랜은 모빌리티 및 생활 플랫폼사와의 제휴를 확장 중이다. 최근 GS리테일, 인터파크, 신한플러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와 제휴 맺으며 빠르게 이용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오픈플랜은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이번달 런칭 예정인 '토글(toggle)' 플랫폼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레저 및 스포츠 ▲여행 ▲건강 ▲자산 ▲반려동물 등 핵심 5개 영역에서 14개 상품으로 생활에 밀접한 미니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넥스트드림, 음성 소셜 서비스 '에피라이브' 투자 뉴패러다임, 맞춤형 화장품 '유니자르' 초기투자 넥스트드림, 월주차 기업 '주차팅' 투자 넥스트드림, 알츠하이머 진단 '자이온프로세스' 투자

이광현 오픈플랜 대표는 "소비자들은 필요한 부분만 보장받고 싶어하고 간편한 보험가입을 선호하고 있지만 아직도 어렵고 불필요한 보험가입 경험을 하고 있기에 인슈어테크 산업의 성장 및 기회요인이 있다"며 "최근 보험업법 개정 등 소액단기보험사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액단기보험 상품을 활성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태성환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회장은 보험업계의 '디지털 트렌드 변화'와 '오픈플랜의 맨파워'를 투자하게 된 이유로 꼽았다. 


그는 "간편하면서도 필요한 만큼만 보험을 사용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전통적인 보험업과 빅테크 기업과의 유연한 협업이 가능한 오픈플랜의 사업 성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며 "오픈플랜의 이광현 대표가 삼성화재 출신으로 보험 상품개발 및 서비스기획 경력을 보유한 점과 각 분야의 10년차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팀원이 투자를 결정하게 된 요인"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제약바이오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